관리 메뉴

PC Geek's

어떤 NAS 리뷰를 보고 본문

조용한 저전력, NAS

어떤 NAS 리뷰를 보고

소감입니다.


사일런트PC리뷰에 


QNAP TurboNAS TS-469L 4-Bay NAS Server


란 NAS 리뷰가 지난 달에 올라왔습니다. 미국에서 60만원 정도에 팔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핫스왑이 되는 4베이 큐브형 본체에 인텔 아톰 CPU를 달고 램은 1기가. 랜포트는 기가비트 2개입니다.


* 아톰CPU도 종류가 여러 가지지만, 리뷰에서는 이 모델에 사용된 것은 지금 와서는 구세대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제조사 표시 소비 전력은 대기상태에서 25와트. 동작 중 최대 43와트로 하드디스크 4개를 끼운 상태겠지요.


리뷰의 테스트는 시게이트 NAS하드 4테라짜리 네 개를 저장용도로 물리고, 메인은 삼성 SSD였습니다.

랜연결로 셋업화면을 띄우고, 모바일 접속 앱도 있습니다. 구글 크롬, 유튜브, XBMC 호환성 제공.


벤치는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정보와 설정가능한 것들, 앱, 편의성을 본 뒤에

전송속도, 소음, 소비전력을 보고 있습니다.


소비전력은 2.5인치 SSD만 단 경우만 측정해놨는데, 적게 먹기는 하지만 그렇게 인상적이지는 않았습니다. (DC가 아니라 AC기준에서 저 정도면 적은 게 맞습니다. 하지만 요즘 하스웰이나 아이비브리지 엔트리급 CPU + mini-ITX보드 조합 소비전력을 생각하면, 성능을 그렇게까지 깎으면서 가져야 할 정도는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하드디스크 네 개를 단 다음에 얼마나 먹는 지, 브랜드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일례로 참고할 수 있게 적어주면 좋았을 텐데 아쉬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