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이메일 계정, yahoo.co.kr 과 empal.com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IMS, 생활

이메일 계정, yahoo.co.kr 과 empal.com

yahoo.co.kr의 단점은 늦다는 점입니다. 이게 항상 그렇지는 않을 텐데(그랬으면 망했겠지요) 뭘 주문하면서 서류를 보낼 때, 그리고 아는 사람에게 메일을 보내며 첨부파일을 넣을 때, 전달할 내용이 있고 이게 폰으로 하기에 좀 그럴 때 - 저는 핸폰 타자가 느리거든요. 옆에 컴퓨터가 있으면 핸폰 안씁니다. 메일로 보내고 SMS로 '메일 봐라'해버리죠. ;; - 그냥 empal메일을 쓰고 맙니다. 경험상 empal은 보내면 바로 가는데, yahoo는 보낼 때도 모아서 보내는지 OE에서 배달시킨 뒤에 좀 걸리더군요. 그 '좀'이 가끔은 critical하다보니.. 그래서 yahoo팝3를 이용한 지 몇 년짼데도 아직 empal 웹메일을 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gmail도 좋겠지만 요즘 한글입력문제는 나아졌으려나..

yahoo.co.kr 메일의 장점은 1) 회사가 망할 염려가 없고 2) 그러니 주소를 오래쓸 수 있겠고 3) pop3를 지원하는 점입니다. 3번때문에 naver나 daum을 안씁니다. ^^;

empal.com의 장점은 1) 꽤 끈기있게 서비스를 하고 있고 2) 메일을 주고 받을 때 빠릿빠릿해서 인터넷 거래메일 중 급한 건 되도록 여기로 받습니다. 3) 네이버보다 친숙하고 다음보다 가볍고 빠른 느낌. 4) 파일박스가 쓰기 편하더군요. 1G대 CPU쓸 때도 타 회사보다 나아보였으니. 단점은 예전에는 수신거부지정하고 편지함갯수가 제한돼있었는데 요즘은 풀린 것 같으니, pop3미지원 하나밖에 없습니다. 아웃룩을 쓰는 것만큼 데이터를 내가 가지고 있다는 안정감을 주거나, 다양한 분류, 처리옵션을 줄 수는 없지만 언급한 장점 덕에 웹메일 계정으로 제일 잘 쓰고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