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벤치마크용 프로그램 몇 가지 본문

조용한 저전력, NAS

벤치마크용 프로그램 몇 가지

벤치마크 프로그램 몇 가지입니다. 이 블로그에 벤치마크를 쓰려면 어떤 프로그램을 써야 할까 생각하다가, 사용중이거나 그간 구경한 몇 가지 프로그램과 링크를 적어 정리합니다. 앞으로추가되면 날자 갱신하겠습니다.

타이머
: 키플러님의 벤치 타이머. 부하가 5%가 넘는 시점부터 시간이 가도록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attery Eater Pro

지난 번, MSI WIND 넷북 벤치글을 읽다가 찾은 것입니다. 그 때 적은 글을 옮겨놓습니다.
URL: http://www.batteryeater.com/download.html
이 벤치 프로그램은 두 가지 측정 모드가 있는데,
- Classic (obliczanie Super PI, wyświetlanie grafiki 3D - OpenGL, odczytywanie z dysku), - Classic (Super PI calculation, 3D graphics - OpenGL, reading from disk),
- Reader's Test - czyli symulowanie pracy biurowej (lekkiej). - Reader's test - that is, simulating office work (light).

이렇습니다. 즉, 클래식 테스트는 노트북에 달린 디스크를 모두 읽고 쓰면서 cpu를 풀로드 주면서 그래픽 칩셋도 풀로드로 돌린다는 이야기입니다. 즉, 이 놋북이 가장 전기를 많이 먹는 모드입니다.
반면, 리더스 테스트는 가벼운 오피스 작업을 모사하는 정도입니다.

이 둘은 앞으로 꼭 써먹어볼 것이고, ^^
아래는 써본 것

Crystal CPU Mark
이건 흔히 쓰는 건 아닙니다. 저번 아톰vs노선 비교글에서 잠깐 써봤습니다.
산드라(산구라, Sandra)나 이거나.. CPU벤치는 CPU벤치일 뿐.

ATTO Disk 벤치마크, HD Tune, HD Tach
이 세 가지는 제 블로그에서 검색창에 넣어 보면 결과물이 많이 나옵니다. 저도 종종 씁니다.
ATTO는 플래쉬메모리 벤치용으로 애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HD Tune은 하드디스크용인데, 요즘은 ATTO에 있는 기능도 더했습니다.
HD Tach는 보다 단순합니다. HD Tach결과에 나오는 전송률은 HD Tune보다 조금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해석할 때 참고.

Everest 벤치마크
URL: http://www.lavalys.com
에버레스트는 시스템 정보를 보기 위해 가장 흔히 쓰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 하단에 보면 벤치마크 항목도 있습니다. 램타이밍같은 건 별도 프로그램을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RM Clock 제작사에서 관련 벤치를 내놓았습니다 ), 에버레스트에 있는 것도 쓸 만합니다.

그 외,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 Mark

URL: http://www.futuremark.com/download/pcmark05/
PC Mark 05 Basic Edition 은 무료 프로그램(freeware)입니다.
업무용 환경을 모사하는 표준 벤치마크처럼 쓰이는데, 대신 이걸 쓰려면 깔아놔야 할 프로그램들이 좀 있습니다. 위 URL을 참고하세요. 참 05버전은 구버전입니다.

3D Mark
URL:
http://www.futuremark.com/
위와 같습니다. 제 관심사가 아니어서 설명은 생략합니다. ^^a

※ 아래는 참고할 만 한 사이트입니다.
[파코즈하드웨어] 7.벤치마크 데이터베이스
CPU, VGA부터 USB메모리 속도까지. 잴 수 있는 건 다 있다고 봐도 됩니다.

■ 
Parkoz.com 자료실: 벤치마크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드웨어관련파워다운로드 [Alt-W]
여기서 [ 벤치마크] 로 검색을 넣으면 몇 가지가 나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