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3D 가공 밀링 본문

기술과 유행/3D

3D 가공 밀링

소형 선반에 소형 밀링머신에.. 컴퓨터시대에 걸맞게 모두 CNC라고 불러도 될 정도고요.


개인이 할 수 있는 일은 점점 많아집니다.

프로슈머! (Prosumer)


기어같이 맞물리는 게 아니라 장난감을 깎는 정도면 저런 것 필요없이 드레멜(이나 이름은 그게 아니라도 그거 비슷하게 생긴 작은 전동드릴)에 여러 가지 날을 끼워서 공예에 쓸 수 있습니다. 저도 작은 드릴을 하나 갖고 있고 유용하게 썼습니다.

하지만 저런 기계는 예술말고 공업에 속하는 일, 몇 개라도 완전히 같은 물건을 생산하는 일을 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려 아무리 천성적인 사람이라도 지치는 작업에,

남이 만든 복잡한 설계도를 가져다 그대로 재현하는 데,

그리고 예술적 재능은 커녕 즐거움조차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쓸모가 많을 것입니다.

(저처럼, 재능은 없어도 공구를 가지고 노는 데 약간이나마 즐거움을 느낀다면 가끔 하는 정도로는 지루해하지 않을 테니까 말입니다)



관련 기사: 전자신문 - 나무, 알무미늄을 깎아서.. 이젠 3D밀링머신!

값이 얼마나 할까요? 저가형 3D프린터만큼 쌀까요? 이것도 DIY키트나 설계도가 있을까요?



추가.

설계가 직업인 분이 루리웹에 올린 자작CNC머신. 알미늄 가공까지 됩니다.

제작기간 2년 반에 제작비 3백만원대 중반이라고 합니다.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hobby/315/read?articleId=25804649&bbsId=G005&itemId=113&pageIndex=3


추가2
1년이 지나자 아두이노로 만든 CNC키트가 나옵니다.

링크 하나, 링크 둘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설계도로 자작할 때 재료비는 오십 남짓까지 가능.

완제품은 2백 정도에서 구매 가능.

아두이노를 사용할 경우 정밀도와 내구성 등 신뢰성이 문제. 그런 이야기.

주로 목재와 무른 알루미늄 절삭까지 하는 용도.

절삭유가 필요한 가공, 강철같은 건 흉내내기수준 키트로는 안 되지만 자작을 못하는 건 아님 등.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