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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시간에 비례하는 레벨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게임기타

플레이 시간에 비례하는 레벨

이건은 공정한 것인가, 아니면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게임 재미가 아닌 것인가

그리고 플레이시간을 사는 유료아이템은 무언가.


 게임 내에서 소비한 '시간'이 거의 비례적으로 레벨과 연결되는 현재 MMORPG의 시스템은 다시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 송재경씨 칼럼

이런 생각, MMORPG를 하며 한 번 쯤은 해봤을 것이다. 게임개발자의 목소리로 듣게 된 셈이라 적어둔다.


같은 칼럼.

전길남교수님 이야기와 게임제작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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