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알아보고 있는 모니터 몇 가지 본문

견적, 지름직

알아보고 있는 모니터 몇 가지

잡담.


주말에 충동구매한 DELL 모니터가 취소되는 바람에 알아보고 있는 것.

  1. 39인치 MVA패널, 약 40만원짜리 중소기업 UHD 모니터. 패널은 다양해도 AD보드는 비슷한지 백패널 단자가 HDMI 2, DVI 1, DP 1 인 식이다. 모 회사 설명을 보면 1920해상도에서는 120Hz이상이던가? 2560 해상도에서는 60Hz, 3840 해상도에서는 30Hz

  2. 32인치 Full HD 광시야각 모니터 20만원대 초반. 부모님 컴퓨터 모니터를 더 큰 것으로 바꿔드리고 그걸 내 서브로.

  3. 27인치 WQHD 중고 LED모니터. 10만원대 초. 대부분 출시 3년이 지난 중고란 점이 걸림. 지금 쓰는 중소기업모니터도 한 3년? 되니 아직 잘 보이지만 이제 슬슬 어디 내다팔면 클레임걸리겠다싶은 게 보이는데.. 개인보단 업자가 편한데 대량으로 파는 업자물건은 십중팔구 담배냄새나는 피씨방것일 테고..

  4. 좀 더 알아봐야 하고 모험이긴 한데, 40~50인치대 UHD TV. 40~60만원 사이에 몇 가지가 있다.
    어차피 지금 싼 UHD TV는 HDMI 1.4a 나 DP 1.2까지 지원하고, 여기에선 UHD해상도는 HDMI YCbCr 4:4:4 30Hz 가 한계라고 하니까 더 이상을 바라지는 않는데.. 아, 다나와 목록을 내려보니 50만원대에서 HDMI 2.0지원하는 모델이 나온다(내 VGA가 지원하지 않지만). 그리고 40~50인치대 TV패널은 화소 구성이 컴퓨터 모니터로 쓸 수 있는 RGB스트라이프인 게 있고, 모니터로 쓰기에는 좀 그런 펜타일 구성인 게 있으니 모니터 용도로 쓰려면 펜타일이 아닌 걸로 사야 함. 그리고 TV 메뉴 화면에 컴퓨터 모니터로 쓰는 모드가 있는 지도 확인 필요. (TV는 영상을 예쁘게 보이기 위해 입력된 영상데이터를 여러 가지로 바꾼다. 소위 모니터모드는 그런 가공처리를 하지 않고 입력신호를 그대로 패널에 보내주는 것)
취소된 델 구매때 충분히 생각해봤기 때문에, 24인치짜릴 살 생각은 이제 없다.


TV..

지금 본가에서 사용 중인 모니터는 중고로 구입한 22인치 1680해상도 LCD모니터가 가장 구형. 현재는 안방에서 스카이디지탈 HDTV튜너에 D-sub포트를 물려 TV시청용. 이걸 32인치 이상 모니터로 바꿀까 생각하면 32인치 이상 TV값이 대략 그 모니터 정도. 20~30만원대에서 안방용으로 쓸 만한 디지털채널 전용 TV는 중소기업제품 중에 선택지가 꽤 있다. 그래서 이걸 모니터만 바꿔주는 건 별로 내키지 않는다. 20만원대 이상 쓸 것 같으면 튜너도 들어내고 TV를 넣어드리지.. 요즘 중소기업 TV가 5년 전 외장튜너보다는 성능이 좋을 것이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