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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마검이 나타난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가요?" - 디스이즈게임 / 서버내 상시 이벤트 아이템 본문
게임 디자이너들은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예전에 생각해냈군요. :)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11/?n=60891
저 게임을 안 해서, 저런 게 있는 지 처음 알았습니다.
PvP게임만 구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획이네요.
PvP가 안 되더라도 아레나 강제입장같은 걸 하고 안전장치를 두면 연소자게임도 할 수는 있겠지만
긴장감이나 관심은 덜하겠지요?
저기 마검은
1. 몬스터가 레어템으로 드랍
2. 소유자의 능력을 엄청 올려줌
3. 서버에 출현한 마검은 수명이 있음. 즉, 엄밀히 말해 소유템이 아니라 대여템?
4. 소유자는 PvP를 해서 이길수록 마검의 능력을 비약적으로 올려 나중에는 공대급 파워가 됨. 그리고 파티플레이불가능하고 채팅제한. 즉 소유자가 이기심으로 악해지고 혼자 논다는 설정인 듯.
5. 소유자가 죽으면 다시 드랍
6. 서버내 보스몹이 됨. 모든 이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위치가 알려짐.
7. 서버내에서는 마검 소유자를 죽이고 마검을 써보려고 난리가 남.
이런 모양인데,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
"주인을 선택하며(그러니까 내부 로직이 있겠지만 로또성으로 다수 사용자에게 접할 기회가 있는)
주인의 스탯을 크게 올려주지만 선악속성을 악으로 바꾸고 주변 인식을 나쁘게 함.
이 아이템은 거래 및 증여 불가. 드랍시 가지기로 정했으면 내내 슬롯에 강제 장착하고 있어야 함.
소유자 1인에 머물 수 있는 수명은 현실시간 1달로 제한. 소유자가 P에게 죽지 않고 (몹같은 NPC에게 죽는 건 노카운트) 시간을 넘기면 사라지고 시스템이 다시 주인 선택(몬스터 드랍, 던전 보상템 등으로 로또).
저기처럼 PvP서버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마검 소유자를 죽이면 수명리셋된 마검을 가지면서 큰 보너스를 얻을 수 있음..이라고 하려 했는데 이러면 주고받기 꼼수가 난무할 듯(저 게임에선 전 서버에 위치를 알려주는 것으로 희석하려 한 모양). non-PvP서버라면 그냥 소유일수를 일이 주일로 바꾸고, 그 전에도 NPC에게 예를 들어 열 번 죽으면 사라지도록 하는 식으로 하면 될까? 아, 하는 김에, NPC에게 죽으면 아주 작은 경험치 페널티나, 가진 스탯에서 속성이 10%더 악으로 바뀌면서 자동부활하는 옵션도 넣으면 재미있겠네.
그 외, 적으로 나오는 몬스터 npc를 상황에 따라 길들일 수 있으면 더 좋고.. 그러니까, 이 아이템일 소유하는 동안은 유니크내지 직업계열상 불가능한 스킬이 생김.
파티는 불가능하지만, 속성이 악인 렐름에 속하는 것은 자유.
그런 식으로 서버를 돌아다니는 판타지스런 설정을 한 아이템.."
로도스섬 전기에 나오는 마녀의 머리장식이라든가,
와우에 나오는 서리한이라든가,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사우론의 절대반지라든가..
이런 게 시스템적인 아이템으로 구현되면 재미있겠네요.
그리고 호크룩스(해리포터)라든가..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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