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한국형 CPU 코어"라는 기사 본문

기술과 유행/IT회사,경영자,스타트업 관련

"한국형 CPU 코어"라는 기사

일반 컴퓨터용 CPU와 스마트폰AP말고 용도를 정해 놓은 것들은 여러 이야기가 있나 보네요.


“한국형 CPU 코어 최대 장점은 밀착 기술 지원”… 개선점도 많아

전자신문 2016.5.16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2168014

; 험담하는 댓글은 지워버리고.. 저기답지 않게 요즘은 이상한 얘기가 많군요. 어느 기사가 나오면 그 업종에 종사하거나 그 쪽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좋은 댓글을 달아줘서 잘 봤는데..



PS.

2016.12.

퀄컴의 세계시장 점유율 하락은 대세?!!

일단, 중국 정부의 강력한 드라이브가 있음. 중국이 가장 많이 수입하는 게 반도체라서.

저가형을 양산하고 경험을 쌓은 미디어텍, 록칩같은 전문 회사들, 그리고 삼성전자 방식을 따라 기린 프로세서를 키워온 화웨이 등, 퀄컴은 장기적으로 중국 시장에서 밀려날 판인데 중국 시장이 세계 최대 시장이니 영향력 약화는 정해진 것이다.


국내도 삼성의 엑시노스 계열 최신 칩이 모뎀을 통합했고, 앞으로도 주력 모델에 계속 사용될 것이라고

그리고 엘지도 인텔의 도움으로 자체 칩 실물을 제대로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시대는 포터블..이 아니라, 시대는 IoT다. 그래서 여기 들어가는 싸고 쓸 만 한 칩을 가지고 널리 파는 게 글로벌 가전 회사들의 목표기도 하다. 그 점에서도, 대세를 거슬러 독특한 생존 전략을 취할 게 아니라면, 자체 칩 개발 역량을 포기하는 건 어렵게 된 모양.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