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문자메시지와 통화기록 백업, 복원 앱을 찾는 중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문자메시지와 통화기록 백업, 복원 앱을 찾는 중

1.

지금으로선 SKT와 LGU것이 눈에 띄는데..

한국 통신환경 호환성(MMS백업이라든가)과, 민감한 데이터를 만지는 앱 속성을 생각하면 

이름모를 외국앱을 함부로 까는 건 좀 망설여지네요. 저녁에 이어 쓰겠습니다.


일단 T클라우드와 U+Box백업을 보고 있습니다.

연락처야 구글계정에 동기화돼있지만..


조금 찾아 보니

문자메시지 백업, 복원은 저 둘이 다 해주는 것 같고,

통화기록 백업, 복원은 U+Box백업만 해주는 것 같은데 좀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MMS도 다 백업되는 지 여부, USIM카드에 들어간 것도 해주는 지 여부는 아직 찾아보지 못했습니다.


U+Box는 일단 LG폰이 아니라도 설치가 되고, 사이트를 보니, LGU+의 예전 클라우드 서비스(넷드라이브)가 남아 하는 것 같군요. 일단 10기가바이트까지의 용량은 통신사 무관하게 제공한다는 부분도 그렇고..


=> 이것도 제대로 안 됨. 통화기록과 문자백업은 지원되지 않는 기기라고 나옴. lg전화기만 되나 아니면 LGU+이통사 가입자만 되나??? 단순히 연락처만 백업되는 것이라면 전혀 쓸모없음. 그건 구글 계정 동기화에 포함돼있으니까.


※ 좀 규모 있는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출고시 탑재한 기본 소프트웨어에, 저런 것과 함께, 원하면 앱 설치 상태까지 저장할 수 있는 백업 기능을 넣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제 뷰3는 옛날 기종이지만, LG Backup이라고 있고, 삼성것도 마찬가지입니다.



2.

플레이스토어에 "문자백업"이라고 넣으니까 SMS Backup and Restore 란 앱이 보이네요.

sms, mms, 통화기록 모두 백업/복원한다는데 요구하는 권한이 많긴 하지만 일단 이걸 테스트 중.


저장은 XML파일로 하는데, 내부메모리에 저장한 뒤 그걸 컴퓨터에 옮기고 컴퓨터에서 다시 넣어줄 스마트폰(같은 프로그램을 깔아놓은)으로 옮길 것.

복원할 때 Restore Full Backup 과 몇 월 몇 일 이후의 자료만 리스토어하는 옵션이 있음.

복원 후 재부팅해줄 것.

앞으로 어떻게 바뀔 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시험해 본 지금 버전에서는, 새 전화기에 옛날 전화기의 통화기록과 문자백업(6월말까지)을 복원하니 제대로 들어왔다. 새 전화기의 통화기록과 문자기록(7월부터)도 그대로. 새 전화기가 안드로이드 4.0 ICS고, 옛 전화기가 4.1 젤리빈이라선지 새 전화기의 문자앱이 중지(크래시)됐다는 알림이 가끔 뜬다. 문자를 보고 보내고 받는 데는 문제없는 것 같은데..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