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Giveawayoftheday(GAOTD)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깔아보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허술한 점?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Giveawayoftheday(GAOTD)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깔아보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허술한 점?

GAOTD사이트에서 요즘은 무료 안드로이드 앱과 무료 아이폰앱도 올리더군요. 그래서 하나 깔아보았는데, 어.. 이거 보안문제가 좀 있어 보였습니다. GAOTD의 문제라기보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문제입니다.


https://android.giveawayoftheday.com/

오늘은 퍼즐맞추기 게임인데,

컴퓨터의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클릭하면 크롬 웹브라우저가 플레이스토어 탭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인스톨하겠다 하면, 지금 크롬 웹브라우저에 로그인한 계정이 자기 폰 계정이면 폰 목록이 뜨고, 전화기를 정해주고 설치하라 하면, 전화기에는 아무 낌새도 없이, 상태바에 다운로드 표시도 없이 그냥 설치가 돼 있습니다.


어? 여기서 뭔가 하나가 빠진 것 같죠? 권한 요구 설명 화면이 없습니다.

물론, 설치된 앱 설명을 보면 무슨 권한을 쓰는 지 알 수 있는데, 설치 전에 그 부분 설명을, PC에서 스마트폰에 원격 설치할 때는 저는 볼 수 없었습니다. 이게 꺼림직하더군요. 실제로 오늘 무료로 풀린 저 앱은 계정 ID 정보와 사진/미디어/파일 억세스 권한을 가져갔습니다. 그리고, 처음 실행했을 때는 다른 사람과 경쟁하기 위해서인 지 무슨 계정에 가입하라는 요구를 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방식은 문제가 있는 게 아니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