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 요금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 요금

애플 계정당 무료 용량은 5GB. 개인 파일, 이메일 저장 등 용도. 아이클라우드는 애플 타임머신과 그 외 용도로도 쓸 수 있는데, 그 때는 용량을 구매해야 함. 연간 요금제로 월납? 좀 봐야 겠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입한 프로그램과 데이터의 용량은 아이클라우드에 포함되지 않음.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238

아이클라우드 월요금은, 200기가 3달러, 1테라 10달러.
비교하면, 네이버 ndrive, 요즘 네이버 클라우드가 1테라에 1달 1만원, 1년 10만원이고,
MS의 오피스365+원드라이브 1테라가 1계정 퍼스널 버전이 월 8900원, 5계정(계정당 1테라) 홈버전이 월 11900원, 1년 119000원이다(MS것은 아주 저렴하진 않아도 가끔 할인 행사를 한다).

즉, 아이클라우드는 아이클라우드에 특화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매킨토시를 사용하는 경우에 애플 서비스와의 연계를 기대해 편하게 쓸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가질 만 하다. 하지만 제공 용량 그 자체로는 우리 나라에선 경재역없는 서비스다. 애플의 데이터 센터가 한국에 있는 것도 아니고(네이버와 MS 서버는 한국에 있어 빠를 것이다).


환율이용해 싸게 사는 꽁수는, 이집트 MS몰에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었다. 몇 달 씩 MS가 구경만 하진 않을 것 같았지만..


참고: 아이클라우드를 포함해 여러 클라우드를 써본 사람의 이야기와 댓글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