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애플의 단종된 구형 30핀 악세사리를 이용하기 위한 도구로서의 아이폰 3GS 본문

모바일, 통신/악세사리

애플의 단종된 구형 30핀 악세사리를 이용하기 위한 도구로서의 아이폰 3GS

뽐뿌에 재미있는 구형 리퍼비시(제조사 재출고품) 전화기가 올라왔습니다.
아이폰 3GS입니다. 우리 나라 기준으로 아이폰 중 처음으로 큰 임팩트를 준 것.

그걸 보고 적어 보는 잡담.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pomppu&page=1&divpage=47&no=269999

아시다시피 아이폰은 메모리슬롯이 없어서 내부 메모리만 사용해야 합니다. 저기서 3만원짜리는 8기가, 4.5만원짜리는 16기가네요. 16기가면 옛날 아이팟 클래식의 하드디스크판이 그정도 들었을 텐데. 고음질을 노리는 사람에게는 턱없이 작고, 그냥 저냥 듣는 사람들에게는 그럭 저럭입니다. 너무 오래된 OS를 써서 클라우드 저장소 지원을 해주는 앱이 있을 지 궁금해질 판. 해주면 그 부분은 해결이지만.

꽤 재미있어 보였으면서도 저는 구경만 하고 말았습니다. 아이팟을 초기화해 넣어 둔 지가 옛날.. 
그리고 전화기로서는 이젠 쓸모없다고 봐야 한다는 충고는 귀담아들어야 할 말입니다. 요즘 버전 iOS와는 지구와 달만큼 다릅니다. 역사적인 유물내지 OS UI발전사를 연구하겠다며 수집하고 싶다면야 뭐..

댓글에 나온, 독스피커 등 애플 30판 악세사리용 센터로 쓰기 좋다는 아이디어는 정말 괜찮아요. 적당히 싼 걸 구할 수 있고, 자기 목적에 맞는 구성을 한다면 말입니다. 단, 마찬가지로 앱호환성은 생각해야 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