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eyTweak으로 키보드의 윈도우 메뉴호출키를 계산기호출버튼으로 만들기 본문

컴퓨터 부품별/키보드,마우스,디지타이저,게임장비

KeyTweak으로 키보드의 윈도우 메뉴호출키를 계산기호출버튼으로 만들기

요즘 키보드 하단에는 스페이스바 좌우에 윈도우 키(시작메뉴를 여는 키)가 있고, 오른쪽 윈도우 키 옆에는 메뉴키가 있습니다. 만약 그 셋 중 하나를 안 쓴다면, 그 중 하나를 윈도우의 기본 계산기 프로그램 호출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1) 트레이에 프로그램이 상주하면서 해당 키가 눌리면 그걸 가지고 다른 키나 매크로를 실행하기. 매크로를 실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레지스트리를 건드리지 않는다는 점에서도 참 건전한(!) 방법입니다.

2) 윈도우 레지스트리의 키보드 입력 부분을 재정의하기 (MS의 멀티미디어 키보드에 등록된 키는 일단 다 호출가능한 모양입니다. 그래서 계산기도 가능) 어떤 프로그램에도 통하는 방법이라는 점에서 좋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두 번째 방법을 사용합니다. 옛날에 체크해 둔 것인데, 계산기가 없는 키보드를 쓰며 실행해보니 동작은 잘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호출해 쓰니 좋기는 한데, calc.exe를 ESC키를 누르면 종료되거나 백그라운드로 보내는 걸로 바꿔치기해주어야겠습니다. :)

주의점은

1) 레지스트리를 고치므로 윈도우를 재시작해야 동작합니다. 설정을 지울 때도 마찬가지.

2) 레지스트리를 고치므로, 컴퓨터 하드웨어가 안 바뀐 상태에서는 상관없지만, 키보드나 언어 세팅이 바뀐 다음에 어떻게 오동작할 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다른 프로그램이나 하드웨어를 사용하며 키보드 레지스트리를 고칠 일이 있다면, 이 프로그램으로 고친 건 이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초기값으로 원상복구한 뒤에 하는 게 좋겠네요.

64번이 메뉴키입니다.

재시작 필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