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한컴오피스 2018 뷰어 설치 기록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한컴오피스 2018 뷰어 설치 기록

다운로드 링크: http://www.hancom.com/cs_center/csDownload.do

통합뷰어 용량은 500메가가 넘습니다. 

뷰어는 윈도우/맥OS/우분투 리눅스/페도라 리눅스/안드로이드/iOS용을 모두 제공합니다.

씽크프리 오피스 뷰어라는 이름으로 글로벌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도 있습니다.

뷰어, 30일 체험판, 업데이트 파일 말고도 교재와 샘플 파일, 함초롱체/경기천년체/전주완판본체 글꼴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닷넷 프레임워크 4.0이 만약 안 깔려 있다면 이걸 먼저 깝니다. ODF 안 쓰더라도 필수라 건너뛸 수 없습니다.


이걸 깔아 주면, 관련 윈도우 업데이트가 주루룩 올라옵니다. 뭐, 결국은 깔아 줘야 하는 유명한 프로그램에 속하지만.



설치 후 설정.

한컴오피스 파일, MS오피스파일 말고도, ODF 파일도 열 수 있습니다. ODT, ODS, ODP



재시작하지 않아도 뷰어를 실행할 수는 있습니다. 아마, 설치 중 닷넷 프레임웍을 깔고 ODF파일을 열 때만 윈도우 재시작해야 할 것 같네요. 뷰어를 단독실행하면 볼 파일을 고르는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트레이에 아이콘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소감

  1. 설치 용량이 엄청 커서, 한컴오피스에서 렌더링 부분은 전부 들고 온 것 같습니다.

  2. 환경설정이 뷰어의 항목이 아니라 별개 프로그램입니다. 한컴오피스의 그것인 듯. 

  3. 영역지정 인쇄는 돼도, 영역지정 텍스트 복사가 안 됩니다. 요즘 버전을 안 써봐서 잘 모르겠지만 예전 Adobe Reader 에서 된 정도도 안 됩니다.
    => 여기까지 1,2,3번은 모두 단점.

  4. 있는 기능은, 확대/축소, 찾기, 인쇄 정도.

  5. 보기 화면은 PDF리더들이 잘 지원하지 않는 방식도 지원합니다.


뷰어 정보화면:
한컴오피스 뷰어 정보
"한컴오피스 뷰어"는 (주)한글과컴퓨터에서 개발하여 배포하는 한글, 한워드, 한셀, 한쇼 전용 뷰어를 통합한 오피스 전용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한컴오피스 뷰어"를 이용하면 오피스를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도 한글, 한워드, 한셀, 한쇼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사용권
"한컴오피스 뷰어"는 (주)한글과컴퓨터의 허락 없이 재배포하거나 유통할 수 없으며, 한컴오피스 뷰어의 차기 버전의 공개 이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컴오피스 뷰어에 대한 별도의 고객 지원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는 개인이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이나 단체에서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한 ‘재배포’ 행위에 해당하므로, (주)한글과컴퓨터의 서면 상 승인을 받으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저작권
"한컴오피스 뷰어"에 포함된 모든 프로그램과 부속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소유권은 (주)한글과컴퓨터 또는 해당 개발사가 가지고 있으며, 이 권리는 대한민국의 저작권법과 국제 저작권 조약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한글과컴퓨터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부속된 자료 파일이나 문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변형 및 복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한글과컴퓨터는 이 제품에 포함된 기능이 고객의 특정 목적에 적합할 것이라는 보증은 하지 않으며, 본 제품의 사용으로 인해 초래된 모든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자동 업데이트 
(주)한글과컴퓨터는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소프트웨어에서 확인된 오류를 수정하거나 기능을 개선하며, 특히 보안상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심각한 사항에 대해 사용자의 동의 없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 자동 업데이트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사용자의 사업상 손실, 이익 손실, 사업 중단, 사업 정보 또는 기타 데이터 손실 및 금전적 손실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모든 피해에 대해 ㈜한글과컴퓨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사용자 정보 수집 및 이용
(주)한글과컴퓨터는 자동업데이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자의 제품번호 및 제품종류, 인터넷 프로토콜 주소를 수집합니다. 보안 및 침해 사고 대응을 위하여 자동업데이트 수행 시점마다 해당 정보를 수집하며, 수집된 정보는 1년간 로그 백업 장치를 통하여 보관하고,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보다 상세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주)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www.hancom.com)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02. Hancom Inc. All rights reserved.

기업용을 왜 서면동의를 받으라는 지. 재배포행위 금지때문이라면, 각 기업이나 단체에서 임직원 개인이, 조직의 내부 게시판이나 서버에서가 아니라, 직접 한컴오피스 웹사이트에서 자기 컴퓨터로 다운받아 깔면 문제없는 걸까요? 참고로, 지금도 HWP와 한컴오피스의 구버전 뷰어[각주:1]가 전국의 공공기관과 공기업, 지방자치단체에 널려 있습니다. 왜냐 하면, 옛날에는 저런 오만한 약관은 없었고, 공공기관에서 hwp파일을 게시했으면 자체 다운로드 링크로 hwp뷰어도 제공했거든요.


ps. 윈도우OS용 한컴오피스 뷰어는 이렇게, MS오피스 파일도 일단 엽니다.
하지만 맥용 한컴 뷰어.. 2014 VP던가? 그 녀석은, MS오피스 파일을 안 열더군요.
윈도우용에서 열었으니 못 열지는 않을 텐데. 맥에서는 확장자별 프로그램 선택이 자연스럽지 않은가요? 잘 모르겠습니다.

  1. 뷰어에도 적용될 지는 모르겠지만, 악성코드, 랜섬웨어 등에 대한 보안취약점이 패치되지 않은 버전입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