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리디북스 전자책 미리보기 웹화면 본문

아날로그/전자책,이북(ebook),도서정보

리디북스 전자책 미리보기 웹화면

요즘은 큰 온라인 서점은 요즘 나온 책은 미리보기할 수 있는 게 많다. 전자책과 종이책 둘 다 나왔다면 더.

전자책 미리보기는, 제공할 경우, 종이책버전과 같은 미리보기수준인 것도 있다. 앞뒷표지와 저작권표시와 차례와 머릿말과 도입부 몇 쪽.
서지정보는 책소개 웹페이지에도 나오니, 표지와 제책방식을 보고 가늠하는 의미가 크다. 그리고 머릿말과, 잘 하면 본문 도입부 몇 쪽 넣어준 걸 보고 저자의 문체를 맛보고 살지 말지 정하는 것.

아니면 체험판(라이트판)이라는 이름으로 분량을 약간 늘려 공개한 버전을 따로 올려주기도 한다. 시리즈일 경우에는 1권 본문의 앞 몇십 쪽 정도. 예를 들어, 모 라이트노벨은 1권의 맨 앞부분 30쪽 정도를 체험판으로 올려놨다. 올라온 분량 자체는 여러 온라인 서점이 동일하다.

리디북스에서는 그 부분을 웹에서 볼 수 있게 했다. :
https://ridibooks.com/v2/Detail?id=297005819

 

그런데, 모바일웹에서 바로 보는 저 미리보기가,
y모, a모 서점앱에서 무료결제하고 이북리더를 열어 보는 화면보다 더 빠르고 쉽고 편하기도 하지만, 그 서점들의 앱이나 웹 미리보기보다 여기 미리보기 화면이 미려하고 글씨가 더 크고 눈이 편한 느낌이 든다.

 

 

♡ 국내 작가의 판타지소설과 무협지도 도입부의 일부를 체험판으로 공개한 책이 여럿 있다. (아주 오래된 작품은 1권이 맛보기인 것도 있다) 예를 들어 "눈물을 마시는 새"는 본래 두꺼운 종이책 4권이지만 전자책은 분책해 18부로 나눈 버전이 있고 그 중 1부가 무료체험판이다.
http://aladin.kr/p/ZN5S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