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의 "많이 본 뉴스" 섹션 본문

모바일, 통신/SNS - 문화, 매체

네이버의 "많이 본 뉴스" 섹션

이것도 누적은 목록이 잘 안 바뀌니 변동률을 점수화해 부가하는 것 같은데,

취합 기준이 뭔지 모르겠을 때가 있다.




기준을 안다고 쓸데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알고 싶지는 않지만,

목록이 첫 번째 그림처럼 되는 화면을 드물지 않게 본다.


저거야 해외토픽치고 "화산이 더 크게 터진다"는 건 큰 뉴스라고 할 수 있지만, 별로 많은 사람이 클릭할 것 같지 않은 뉴스 주제를 마이너한 매체가 보도한 것들이 순위에 주루룩 깔릴 때는 이게 뭘까 싶었다.



(잡담인데, 우리나라에서 '충분히 많은 사람'이 클릭한 결과가 반영되는 곳이 그래도 네이버다. 그래서 네이버에서 저런 현상이 생긴 것을 보고 흥미로웠다. 내 생각에, 다른 포털들은 어떤 현상을 목격해도 이런 이야기를 하며 생각할 가치가 없다. 그런 데는 이용자(뷰)가 적고 클릭(참여)이 적어 그곳의 사례를 가지고 생각해서 일반적이고 생산적인 결론을 도출할 수 없어보이거든)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