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공기관
도구
- 스마트폰,태블릿 화면크기비교
- 양쪽 윈도우키를 한영한자키로(AutoHotKey)
- 매크로: Robotask Lite
- 파일이름변경: ReNamer Lite
- 파일압축: 반디집
- 공공서식 한글(HWP편집가능, 개인비영리)
- 오피스: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 텍스트뷰어: 이지뷰어
- PDF: FoxIt리더, ezPDF에디터
- 수학풀이: 울프램 알파 ( WolframAlpha )
- 수치해석: 셈툴, MathFreeOn
- 계산기: Microsoft Mathematics 4.0
- 동영상: 팟플레이어
- 영상음악파일변환: 샤나인코더
- 이미지: 포토웍스
- 이미지: FastStone Photo Resizer
- 화면갈무리: 픽픽
- 이미지 편집: Paint.NET, Krita
- 이미지 뷰어: 꿀뷰
- 국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 검색
- KS국가표준인증종합정보센터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시장뉴스
- 엔팩스(인터넷팩스발송)
- 구글 드라이브(문서도구)
- MS 원드라이브(SkyDrive)
- 네이버 N드라이브
- Box.com (舊 Box.net)
- Dropbox
- 구글 달력
- 모니터/모바일 픽셀 피치 계산
- Intel CPU, 칩셋 정보
- MS윈도우 기본 단축키
- 램디스크
- 초고해상도 관련
- 게임중독
- 표준시각
- 전기요금표/ 한전 사이버지점
- HWP/한컴오피스 뷰어
- 인터넷 속도측정(한국정보화진흥원)
- IT 용어사전
- 우편번호찾기
- 도로명주소 안내, 변환
- TED 강연(네이버, 한글)
- 플라톤아카데미TV
- 세바시
- 명견만리플러스
- 동아사이언스(과학동아)
- 과학동아 라이브러리
- 사이언스타임즈
- 과학잡지 표지 설명기사
- 칸아카데미
- KOCW (한국 오픈 코스웨어) 공개강의
- 네이버 SW 자료실
- 네이버 SW자료실, 기업용 Free
- 계산기
공공데이터베이스
PC Geek's
지역창생학 : 문화로 일구는 창조적 재생 - 강형기 본문
다른 책과 문헌을 보고 관심가서, 서점에 다른 책을 주문할 때 같이 넣어본 것.
10년 전인 2010년에 나온 책으로 1판은 절판.
책을 펴내면서|지역창생학 서설
제1장 지역창생의 문화전략
제1절 지역창생의 문화전략과 창조도시
1. 창조도시의 대두
2. 지역창생과 문화적 이노베이션
제2절 지역창생의 다양한 문화전략
1. 문화예술로 경작하는 지역창생
2. 인재의 결집으로 경작하는 지역창생
3. 고유자원으로 경작하는 지역창생
4. 풍토로 경작하는 지역창생
제2장 지역창생의 조건과 창조적 환경의 창조
제1절 창조성의 다양한 조건
제2절 정치제도적 조건 경쟁의 제도화와 지방분권
1. 위기감의 공유
2. 지역 간 경쟁체제의 확립
3. 지방분권과 정부의 지원체제 확립
제3절 공간적 조건 문화적 공간과 창생의 거점 구축
1. 문화적 환경의 정비
2. 창조산업의 기반조성
3. 창생의 교두보 조성
제4절 인간적 조건 리더십과 네트워크의 구축 및 개방성의 함양
1. 리더와 다양한 인재의 육성
2. 네트워크의 구축
3. 관용성의 함양
제5절 창조도시로부터의 메시지
제3장 지역브랜드의 창조와 브랜드경영
제1절 도시경영의 문화전략과 지역브랜드
1. 지역브랜드 창조의 함의
2. 지역브랜드의 성격과 가치
제2절 지역브랜드의 구조와 구축 프로세스
1. 지역브랜드의 가치구조
2. 지역브랜드 구축 프로세스
제3절 지역브랜드의 파워형성과 아이덴티티
1. 제품으로서의 지역브랜드: 지역의 오리지널리티
2. 조직으로서의 지역브랜드: 참여조직의 내발적 연대성
3. 인격으로서의 지역브랜드: 일관성
4. 심볼로서의 지역브랜드: 교류성
제4절 지역브랜드의 홍보와 관리
1. 지역브랜드 커뮤니케이션
2. 지역브랜드의 관리와 혁신
제4장 자원의 창조적 발굴과 개발
제1절 수요와 가능성의 탐색: 天의 時를 읽어라
1. 시대의 눈으로 창조하는 지역자원
2. 슈퍼고객의 눈으로 발굴하는 지역자원
3. 장기적 안목으로 발굴하는 지역자원
제2절 고유자원의 개발과 활용: 地의 利를 활용하라
1. 고유가치의 발굴과 개발
2. 고유가치의 재창조
제3절 리더십의 발휘와 협동의 연출: 人의 和를 연출하라
1. 리더십의 발휘
2. 네트워크의 가동
제5장 지역창생과 협동의 실천
제1절 목표설정과 지역창생
1. 목표설정의 함의
2. 목표설정 방법과 절차
제2절 협동과 연대의 구축
1. 인재의 발굴과 참여의 확대
2. 공감의 창조와 공유의 확산
제3절 실행시스템의 구축
1. 역할분담과 지원체제의 구축
2. 사업과 지역 간의 연대
제6장 무엇을 위한 창생이며 발전인가
제1절 지역창생과 발전의 의미
제2절 내생적 발전론의 비판적 재구성
제3절 지역발전의 진정한 의미와 지역창생의 목표
1. 경제적 성장
2. 자립성(Self-reliant)의 향상
3. 내발성(Endogenous)의 확립
4. 생태적 건강성(Ecologically sound)의 증진
5. 품격의 함양
맺음말을 대신하여|지역창생은 마음의 재생에서
참고문헌
서평 하나:
http://www.arko.or.kr/webzine_new/sub4/content_4279.jsp
'기술과 유행 > 인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구감소의 나쁜 결과를 피하는 데, 이민받기말고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0) | 2021.05.01 |
---|---|
부부간 친자확인 동의요구와 위자료에 관한 기사를 읽고 (0) | 2021.04.18 |
2020년, 49년만에 혼인 최대폭(-10.7%) 감소 기록 (0) | 2021.03.18 |
미혼이 아니라 비혼인 시대의 사내복지를 말한 기사 (0) | 2021.03.18 |
국토균형발전을 위한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 정책방안 - 국토연구원, 2019 (0) | 2020.11.22 |
일본의 국토 및 지역발전계획(2017) - 국토연구원(KRIHS) 2019년 간행본 (0) | 2020.11.21 |
'기로에 선 일본경제'란 말은 식상한데 (0) | 2020.09.01 |
통계청, 2019년 등록센서스 방식 인구주택총조사 결과 발표 (0) | 2020.08.28 |
Viewed Posts
|
Recent Comments
|
Recent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