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페이 충전 생각 본문

모바일, 통신/결제, 간편결제

네이버페이 충전 생각

전에 어느 핫딜게시판에서 알게 된 팁으로 상품권으로 네이버페이를 충전해 써봤는데, 그런 게 있다는 걸 무척 늦게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쓸 생각하지는 않아서 그때그때 비면 10만원짜리 상품권 하나씩 넣었습니다. 그게 없어져서 지금은 계좌이체충전만 되는데, 1%남짓 포안트를 더 줄 겁니다. 그리고 마지막 상품권충전한 걸 이제 다 썼군요.

네이버페이가 간편결제 중에서도 참 쓰기 편했습니다. 다른 결제가 인증서나 플러그인, 복잡한 로그인, 쿠키를 요구할 때 이미 네이버페이는 네이버에 로그인만 돼있으면 쉽게 쓸 수 있었죠. 그리고 메일이든 블로그든 네이버에는 항상 로그인돼있고. 그래서 제목과 같은 이야기.

 

네이버쇼핑 상품검색과 네이버페이와 네이버 쇼핑몰.. 네이버가 호스팅하는 소상공인몰, 농민 직거래몰같은 샵, 그 외 네이버페이를 써서 결제할 수 있는 몰들은 그럭저럭 잘 연결돼있는 것 같습니다.
이베이 옥션 지마켓에 맞설 수 있는 국내자본 인터넷몰은 저는 11번가 등을 생각했는데 네이버의 저런 서비스 세트도..(단순히 간편결제만 두고 보면 다른 서비스도 많고, 티몬 등 다른 몰도 자체 간편결제를 하면서 용도를 늘리려고 하지만요)

 

힌편 소비자쪽으로 와서, 네이버페이가, (어떤지 모르겠지만 이거 달린 블로그가 많더군요. 그리고 네이버 카페) 네이버 애드포스트[각주:1]의 지급계정이 될 수 있다면 그것도 재미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사람들은 현금이 통장으로 들어오는 걸 선호하겠지만, 현금화할 수 있는 허들을 크게 내린다든가, 지금의 계좌이체충전보너스를 거기도 어떤 형태로 적용해주거나하면 그쪽으로 바꿀 사람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데 이런 걸 하려면 혹시 현행법령을 고쳐야 하는 부분이 있나요? 오래 전에 이 정도 생각을 안 해본 사람은 없을 텐데.


  1. 짜게 준다는 평이 검색됩니다만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