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어느 외국 사이트의 한국 웹사이트 순위 본문

모바일, 통신/SNS - 문화, 매체

어느 외국 사이트의 한국 웹사이트 순위

방문자정보를 모아 대강의 순서를 발표하고, 자세한 보고서는 돈받고 파는 그런 사이트 한 군데입니다. 전에 각국 통신비를 줄지어놓고 더 알고 싶으면 돈내고 사보쇼하던 북유럽 모 회사도 그런 곳이었죠. 그걸로 국내에선 한바탕 난리를 치렀고..


이 사이트도 순서는 나오지만, 가입하지 않고 볼 수 있는 공개화면에는 어느 정도 차이인지는 나오지 않습니다. 


1위는 naver.com 인데, 5위가 news.naver.com, 10위가 shopping.naver.com, 13위가 map.naver.com, 26위가 sports.naver.com, 44위가 finance.naver.com 입니다. 


4위는 daum.net 인데, 11위가 tistory.com, 15위가 kakao.com 입니다.


14위가 nate.com 인데, 37위가 news.nate.com 입니다.


2위가 google.com 인데, 3위가 youtube.com, 8위가 google.co.kr 입니다.


6위가 페이스북, 9위가 트위터, 19위가 인스타그램, 45위가 트위치.


7위가 디시인사이드, 

저 아래 에펨코리아가 16위, 루리웹이 17위, 뽐뿌가 18위, 나무위키가 21위(..)


    어느 분이 ㄴㅁ위키를 두고 한 이야기. 그런데 그곳에 계속 글쓰는 사람들도 이유가 있겠죠. 단지 귀찮아서 그러는 사람도 있겠고, 단순히 지식을 나누기 위해 자리잡은 사람도 있겠고, 그냥 남보라고 자기 생각을 거기 쓰는 사람도 있겠고, 또 다른 이유가 있는 사람도 있겠고.


쿠팡이 12위, 옥션이 20위, 지마켓이 23위, 11번가가 25위.


이 순위놀음에 무슨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각 사이트가 잡아먹은 트래픽량도 파이차트로 보고 비교할 수 있으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