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전자 구형 스마트폰: 엑시노스 AP 를 기준으로 분류해봐야할 듯. 그리고 중고폰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삼성전자 구형 스마트폰: 엑시노스 AP 를 기준으로 분류해봐야할 듯. 그리고 중고폰

중고폰을 알아보니 AP를 정리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인텔, AMD CPU와 달리 스마트폰 AP는 숫자붙이는 게 좀 뒤죽박죽같습니다.

위키쪽도 산만하게 되어 있고, 전화기회사들은 종종 지역별 출시모델별로 다를 수 있다는 핑계로 제대로 표시안해주고..

일단 기본사양을 체크하는 것 외,

엘지폰은 퀄컴과 미디어텍
삼성폰은 엑시노스 AP를
라인업과 세대를 섞어 대강 줄세워보고
만든 회사를 섞어 줄세워보기..

또 os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도. ap가 지원하는 것과 그렇게 되는 os를 없어 출고하는 건 다른 이야기.

그렇게 해봐야겠네요.

옛날 팬택폰을 빼고 보면, 저는 그동안 관심이 없어 잘 모르지만, 홈버튼을 없앤 18:9 이싱 화면비율 단말기가 2017년쯤부터 국내시장에 나온 것 같습니다. 그래서 2년 약정이 끝났거나 끝나가는 2017~2018년산 화면큰 전화기들이 중고로 보입니다. 가격대는 그냥저냥 아직은 파손, 잔상 등 하자있는 것들이 아니면 중고보다는 새로 출시되는 엔트리급(국내브랜드는 20만원 내외, 수입브랜드는 10만원대 초반부터 시작하니)을 사는 게 os버전도 새것이고 업뎃도 보장되니 낫겠다싶은 것도 있지만.. (2018년출시모델은 보통 안드8얹어 나왔을 테니 업뎃 두 번이면 안드10까지 업데이트. 작년모델은 안드9얹어 나왔을 테니.. 단, 업뎃 2번 또는 2년 업데이트는 큰 회사들 이야기. 샤오미는 1회. 운영체제 메이저 버전업은 아예 안 해주는 데도 있음) f모 알뜰폰회사의 20만원대 '중고' 2018년형 삼성 플래그십 공기계를 기준삼아봐야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