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대형마트 이탈자 절반, 네이버로 갔다"라는데 본문

견적, 지름직/온라인 쇼핑

"대형마트 이탈자 절반, 네이버로 갔다"라는데

저는 이런 걸 잘 몰라서, 기사를 읽다가 궁금한 부분이 생각나 적어봅니다.


네이버쇼핑 웹사이트에서 가격비교검색해 결과목록을 클릭[각주:1], 이베이 옥션에서 구매(결제)하면

저런 조사에서 그건 네이버 매출인가, 옥션 매출인가? 혹시 네이버페이결제만 네이버매출인가?

특히 네이버파이낸셜이 새 사업을 하면서 요즘 기사마다 네이버를 주목하는데, 전에 쿠팡과 이베이의 매출성적을 말할 때 기준이 다른 자료를 보고 비교한 기사가 있었고 그걸 지적한 기사도 있었습니다. 그럼 요즘 말하는 네이버 매출은 기준이 뭘까 궁금해졌습니다.


대형마트 이탈자 절반, 네이버로 갔다
한국경제 2020.06.14.
진격의 네이버…쇼핑까지 접수
지난해 결제액 21조 'e커머스 1위'
온·오프 유통 1위 롯데쇼핑 위협




※ 네이버는 네이버쇼핑검색화면에 나오는 광고를 약 2배로 늘리는 테스트를 하기로.

https://www.yna.co.kr/view/AKR20200612150851017

코로나19관련 유통업 매출감소여파가 온라인에도 나올 것을 예상하고 대비하려는 것이라고.

이건 나쁘지 않다고 봐요. 이베이(옥션, 지마켓)와 11번가의 광고와 비슷하거든요.

관건은 "어떻게 보여주느냐"에 달렸겠죠. 예를 들어, 클릭미스를 노리는 배치는 하지 않아야.


  1. 자체 간편결제만 없지 다나와, 에누리, OK캐시백도 아마 마찬가지일 것 같은데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