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에디터 요즘 불만(건의) 몇 가지 본문

프로그램

티스토리 에디터 요즘 불만(건의) 몇 가지

이런 게 되면 많이 편리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1. "파일 업로드" 버튼은 어디서 동작하나요? 저는 써보지 못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일단 업로드한 이미지를 다시 간단편집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사인을 넣는다든가 대조를 바꾼다든가하는 정도
    처음 업로드하면서 사인넣는 걸 잊어서 삭제한 후 다시 업로드하는 일이 잦습니다.

  3. 이미지 간단 편집 화면에서 자신만의 사인(시그니쳐) 이미지를 올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중요한 이야기는 아닙니다. ^^

  4. 시사 이슈관련 글을 쓸 때, 관련한 다음 뉴스나 미디어 다음 기사를 링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를테면, "책정보넣기" 처럼 말입니다.
    이 부분은 저작권 검토가 필요할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같은 시기에, 적절한 검토를 해서 안심하고 쓸 수 있는 방식을 고안해낸다면 많이 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 이용가가 문제가 된다면 다음블로그와 티스토리에서만 인정할 수 있는 링크 방식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컴퓨터 관련 이야기를 쓸 때, 키보드의 [ENTER]키 [SHIFT]키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 매뉴얼에 있는 것처럼 키모양 아이콘으로 대신할 수 있스면 좋겠습니다.

  6. 옛날에 잠시 특수문자표가 생겼던 것 같은데, 어디 있나요? 에디터에서 뺄 만큼 덩치가 컸나요?

  7. 특정 환경에서 IE 8에서는 에디터가 매우 매우 무겁게 동작합니다. 컴퓨터마다 다른데, 티스토리 에디터(특히 입력기와 스펠체커 부분일 걸로 짐작)가 약간 특성을 타는 듯 합니다.

  8. 글관리 화면에서, 여기 쓰레기통 옆 빈 칸에 "블로그 화면으로 보기"아이콘을 넣어주면 좋겠습니다. 해당 글을 클릭하면 편집화면으로 가지만 글이 어떻게 보이는지 블로그 화면에서 보고 싶을 땐 여러 번 클릭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