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블로그 글목록에 오늘 쓴 글은 특별하게 덧붙이기 (작성 시간을 다른 말로 바꾸기) 본문

프로그램

티스토리 블로그 글목록에 오늘 쓴 글은 특별하게 덧붙이기 (작성 시간을 다른 말로 바꾸기)

백문이 불여 일견! 먼저 이 스크린샷을 보고 시작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뭔가 다른 점을 알아채셨습니까? 넵, TODAY라는 글자가 눈에 띌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오늘 쓴 글은 날짜대신 시간이 표시됩니다. 06:12:23 이런 식으로.
그런데, 그냥 오늘 쓴 글은 오늘 쓴 글이라고 표현하고 싶으면 TODAY라든가, 오늘글이라든가 하는 식으로 다른 말이 나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팁은 전에 적은
티스토리 블로그 글 본문에 날짜만 표시하도록 하고 시간은 지우기
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이제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편집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아, skin.html을 수정하기 전에 한 번 저장하는 거!
잊으시면 안 됩니다. 정성들여 수정한 파일이 실수로 날아가버리면 두 번 블로그하기 싫어질 테니까요. ^^;

skin.html에서 아래 화면과 같은 부분을 찾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ctrl_F 키를 눌러 검색창을 연 다음, "에 해당되는 글" 부분을 치면 금방 찾아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구절 아래를 보면, 이게 글목록을 표시하는 코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코드가 보입니다. 여기서 list_rep_regdate 가 []로 둘러쳐져 있는 부분이 바로 글목록에서 날자를 표시하는 부분이고, 오늘일 경우 이 변수에는 시간이 들어옵니다.

그런데, 시간 코드는 11:22:33 으로 되어 있고, 날짜는 2009/12/32 처럼 되어 있습니다.
즉, 시간이라면 세 번째 글자가 콜론(:) 입니다. 따라서, 이 변수의 세 번째 글자가 콜론이면 TODAY로 표시하도록 자바스크립트를 끼워넣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date부분에 코드를 끼워넣었고, 넣은 부분을 확대해보면 이렇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드를 직접 넣으면 잘 표시가 안 되는 것 같아 이대로 넣었으니 그대로 베껴쳐 주세요. ^^a
어려운 부분은 없죠? timestr은 임의로 만든 변수. 글목록에 표시되는 날짜/시간은 티스토리 내부 변수라서 웹브라우저가 받는 코드에서는 그냥 구절이므로 작은따옴표로 묶어주고 그걸  substr했습니다. 0,1,2번째(그러니까 3번째)부터 1캐릭터를 따서 그것이 콜론(:)이면 날짜가 아니라 시간이니까 오늘글로 간주하고 TODAY라고 빨간 글씨를 출력합니다. 콜론이 없으면 날자니까 그냥 원래 내용 그대로 출력.

그러면 글목록에서 오늘 글이 이렇게 표시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까지입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