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엔팩스(enFax) 인터넷팩스 UI가 구글 크롬에서 동작하네요 본문

모바일, 통신/팩스, 문자

엔팩스(enFax) 인터넷팩스 UI가 구글 크롬에서 동작하네요

참 오랫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고집하더니 바뀌었습니다.

이제는 크롬에서도 팩스보낼 수 있게 됐습니다.


https://enfax.ppurio.com/


전송화면이 아래와 같은데,


끌어다 놓기(drag and drop)로 보낼 이미지를 올릴 수 있고, 올린 다음에 순서정렬하는 버튼도 들어갔습니다. 글씨도 커져서 올해 초보다 훨씬 쓰기 편해졌네요.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용 앱도 나왔다고 하고..



여기 요금제는, 그때그때 충전만 하면 수신번호는 없고

수신번호가 있는 요금제는 월정액제로 아래와 같습니다. 요금제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수신번호가 030이나 일반 지역번호가능이라는 식으로 다릅니다. 그리고 발송은 종량제인 듯.


기본요금 월 2200원짜리 Lite요금제는 모든 번호를 선택할 수 있어 좋은데, 여기에 팩스발송 100건 할인구매하면 2200원이 추가되고 월 20건을 넘으면 10장당 1100원이 추가되므로, 수발신이 모두 좀 있는 경우에는 다른 요금제나 다른 인터넷팩스서비스도 비교[각주:1]해보면 좋을 듯. 요즘 팩스 잘 안 쓰니까 비상용으로 지역번호로 팩스수신번호를 가진다는 느낌? 050(0505) 팩스수신번호를 무료로 주는 서비스는 봤지만 지역번호는 그런 걸 못 봤기 때문에 일단 체크.




※ 인터넷팩스/웹팩스/모바일팩스 요금제 비교할 때 체크


- 기본요금과 기본요금한도 안에서 제공하는 수발신 매수

- 필요한 사람은 지역번호 등 선택가능여부. 일부 서비스가 제공하는 0505(050) 번호의 경우 받는 사람은 상관없지만 보내는 사람은 돈을 더 내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 0505번호[각주:2]를 사용한 스팸이 많다 보니 이 번호로 발신한 팩스는 수신거부하는 회사나 관공서도 있다고 함[각주:3]. 팩스가 그렇지만 보낸 다음 확인하기[각주:4].

- 수신번호유지와 수신요금 정액제 + 발송종량제인 경우, 발송할 때 장당 비용을 어떻게 구매하거나 충전하는지. 덩어리로 많이 살수록 건당 발송료가 더 할인되는 선불구매상품이 있는 회사도 있고, 기본요금이 좀 비싼 대신 건당발송요금은 할인없이 처음부터 어느 정도 내린 데도 있다.

- SOHO용으로 사용한다면 수발신관리 소프트웨어나 웹 화면이 사용하기 편한지.. 무료시험기간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으면 그걸 활용.

- 그 번호로 사용할 수 있는 문자발송서비스(가게의 세일문자 등)를 같이 하는 업체도 있으므로, 필요하면 그쪽도 확인, 동네마트에서 거의 매일 보내는 것처럼 문자대량발송쪽이 주면 문자요금할인이 더 필요할 수 있으니까, 그걸 주로 하는 업체에서 팩스번호제공하는 게 있는지도 알아보기.


팩스가 잘 오고 잘 가는지, 업로드하고 빨리 처리되는지는 써보기 전에는 모르지만 이 정도 알아보면 될까.



요즘 우리나란 웬만하면 팩스대신 카톡으로 처리하는 분위기지만 어쨌든.

(그런데 카톡을 팩스처럼 사용하는 앱이 있나? 알아보지 않아 모르겠다)


  1. 하나팩스는 월 5천원부터 시작인데, 수신 무제한이고 지역번호가능. 대신 많이 보내면 건당 발송요금을 줄이는 종류는 없는 듯 [본문으로]
  2. 발송은 MMS로 하고 수신번호는 무료로 제공하는 모 모바일팩스 앱이 050번호를 준다. [본문으로]
  3. 한편 공공기관이나 공기업이 050번호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본문으로]
  4. 문자보내 확인할 때, 웹문자 발신이나 팩스업체에 등록한 내 010전화번호로 발신번호를 바꿔 보내면 수신거부하는 부가서비스를 가입한 사람은 또 수신하지 못할 수 있다. 케바케라 상관없을 때도 있지만.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