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어떤 컴퓨터용 UPS(무정전장치)의 시간계산 본문

컴퓨터 부품별/파워,전원공급기(PSU)

어떤 컴퓨터용 UPS(무정전장치)의 시간계산

이쪽으로 꽤 유명한 회사의
옛날에도 있었지싶은 외양을 한 저용량 모델 하나.
https://www.apc.com/shop/kr/ko/products/APC-Back-UPS-500-230V/P-BK500EI

APC Back-UPS 500, 230V - APC Korea

아랍에미리트, 아프가니스탄, 앤티가 바부다, 알바니아, 아르메니아, 네덜란드령 안틸레스, 앙골라, 아르헨티나, 오스트리아, 오스트레일리아, 아제르바이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벨기에, ��

www.apc.com

웹페이지에 지금 시스템 소비전력을 입력하면, 이 모델로 몇 분 버티는지 보여줍니다. ( 저보다 짧다고 생각하면 된다는 썰이..)

CRT모니터쓰던 시절에도 저런 UPS가 팔렸는데 그때 500와트짜린 정말 작업 빨리 끝내고 컴퓨터 종료하는 사간을 벌어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그걸 넘게 되네요. 어차피 아파트정전되면 인터넷은 전화기밖에 안되겠지만.

USB포트와 전원관리 프로그램을 요즘 OS, 사용할 시스템에 맞게 지원하는 지도 구입 전 체크사항.


※ UPS의 다른 용도는, 저걸 항상 연결해두면 집으로 들어오는 전기가 꿀렁거리거나 순간정전이 될 때 컴퓨터가 리셋되거나 블루스크린을 만들지 않는다는, 또는 그런 효과를 기대한다는 거. 좋은 파워 중 어떤 모델은 그 비슷한 현상을 커버해준다고 광고하기도 하지만요. 그리고, 그런 용도를 염두에 두고 엄청 큰 멀티탭모양으로 생긴 소용량 UPS도 있었을 겁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