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고독한 미식가(일본 드라마)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고독한 미식가(일본 드라마)

2010년대들어 일본드라마(일드) 중 생각나는 게 별로 없는데,

이야기를 여기 저기서 보고 또 가끔 케이블에서 해주는 방송도 본 게 이것입니다.

남녀노소가리지 않고 볼 수 있었던 일본 드라마네요.

 

www.youtube.com/watch?v=Dj6uK7gGaLQ

이 삼겹살정식편에서 보여준 삼겹살구이는, (무슨 고기라도 그렇겠지만) 돼지고기도 냉장이 최고지만, 냉동삼겹살을 한두 장 꺼내 집에서 간단히 1~2인분을 만들어먹을 수 있습니다. 사실 꼭 삼겹살이 아니라도, 돼지 뒷다리라도 상관은 없어요. 재주만 있으면 박피하거나 하지 않은 수육용 뒷다리를 삼겹살처럼 썰어놓은 다음, 양념에 재워 시간을 두고 처리를 끝낸 걸 얼려 저장해두었다가 필요한 만큼 꺼내 사용하면 됩니다.

 

 

* 돼지 뒷다리로 구이쪽 음식할 때는, 어느 부위냐, 기름기가 얼마나 붙었냐를 봐서 연육제(파인애플에서 추출한 단백질분해효소가 들어가서 고기를 연하게 해주는 식자재)가 들어가기도 되고, 안 들어가도 됩니다. 기름이 적으면 조리할 때 식용유를 좀 보충해주면 좋습니다. 아무래도 돼지고기는 기름맛이 들어가야 맛있어서. ㅎㅎ 건강에는 가장 좋을 부위인 돼지뒷다리값이 우리나라에서는 자투리잡고기를 빼면 살코기 중 제일 값싸쟎아요. 기름기가 없다는 이유로.

 

 

얘기로 돌아와서, 저 프로그램은 정말 괜찮아요. 요리하는 장면에서 한 번에 1인분아니면 2인분씩 하는 모습을 자꾸 보니, 양을 적게 하는 것도 요령이 있네하는 생각이 들고..

 

 

기타링크.

namu.wiki/w/%EA%B3%A0%EB%8F%85%ED%95%9C%20%EB%AF%B8%EC%8B%9D%EA%B0%80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