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코로나19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에 관한 문답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질병과 건강

코로나19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에 관한 문답

그림 먼저. 출처는 아래 링크.


출처는
http://ncv.kdca.go.kr/menu.es?mid=a12208000000

코로나19 예방접종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안내

ncv.kdca.go.kr


ㅡ 주사맞고 누구나 15분, 병이 있는 사람이면 30분은 현장대기하며 급성 부작용이 있는지 기다려보라.
ㅡ 3일 정도는 백신맞은 부위나 그 주변 혹은 온몸에 열이 나거나 통증이 날 수 있다. 이건 일반론.
ㅡ 아프면 알아서 진통제나 해열제를 먹거나 의사에게 가라. (코로나19의 경우 권장되는/허용되는 해열제 진통제 종류를 몇몇 매체가 보도하기도 했다. 공식사이트는 못봤는데 찾아봐야)
ㅡ 열이 너무 많이 나거나 두드러기 등 알러지반응같은 게 생기면, 바로 병원가라!!! 꼭! 중증 부작용은 쇼크, 의식소실, 호흡곤란, 입술이나 구강내 부종 등. 그 외 아나필락시스로 분류되는 것.
ㅡ 접종 3일 후 질병관리청에서 부작용 여부를 묻는 설문 문자를 보낸다. 꼭 회신하자.

이 정도 이야기가 나옵니다.

나머지는 관련 업무를 하는 사람들의 행정처리쪽이군요.

그 외, 백신 일반에 대한 개론같은 이야기는 저기 언급된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https://nip.kdca.go.kr/irgd/index.html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nip.kdca.go.kr


ps.
예년 맞던 다른 백신과 달리 증상이 심하고 사망자가 보도되니, 응급실방문자가 급증..
https://news.joins.com/article/24011436

정부 "백신접종 뒤 응급실행 급증…하루는 집에서 관찰하라"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뒤 근육통·발열 등 증세가 나타나더라도 하루 정도는 집에서 상태를 관찰하라고 14일 권고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

news.joins.com

병원일하기 힘들다는 얘기가 나왔는지, 이거 원래 뒤끝있는 백신이니까 놀라지 마시고 웬만하면 하루 정도는 집에서 참아보시지요.. 이런 이야기까지. 일부 국가에서도 이 문제로 주사맞은 뒤 하루 휴가를 주게 국가가 강제해야 하느냐라는 얘기가 있는데, 이 질문이 나왔는지 약간 멘트. 논의해볼 수는 있다 정도.


ps.
아나필락시스(Anaphylaxis)


http://naver.me/FcaIlUZP

코로나19 백신접종 후, 아나필락시스 왜 발생할까?

일부 백신에 PEG 함유…항 PEG항체보유자 노출위험 급성 호흡곤란 등 발생, 적절한 치료없으면 사망 위험 국내에서 지난달 26일부터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16일 0시 현재 60만명이 1차

n.news.naver.com

ㅡ 다양한 화학물질에 대한 급성 알러지(얼레르기).
ㅡ 일부 백신은 보존성과 효과 증강을 위해 폴리에틸렌글리콜(PEG)을 미량 함유하는데, 이게 알러지반응을 일으키는 사람이 있음
ㅡ 항 PEG 항체보유 확인검사로는 트립타제 검사가 있다. 최근 보험적용돼서 본인부담금 12000원.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