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시중에 나온 코로나19 백신부작용보상 보험상품기사를 읽고 본문

아날로그

시중에 나온 코로나19 백신부작용보상 보험상품기사를 읽고

결론부터 적으면, 딱히 가입할 메리트는 없는 것 같다..


http://naver.me/5FeXBKqh

"코로나19 백신 맞기 전, OO부터 챙기세요"

최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으면서, 보험사들이 백신 접종 부작용을 보장하는 보험 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DB손해보험·

n.news.naver.com


ㅡ 보험료는 싸지만 보장기간도 1년인 단기 상품이라 보험사도 큰 이득을 노리는 건 아니고 이벤트성. (통신사 레저보험같은)
ㅡ 백신 부작용으로 인정하는 범위가 일단 아나필락시스가 공통.
ㅡ 그럼 누가 백신부작용으로 인정하느냐가 궁금해지는데,

복지부 사이트에서 매주 발표하는 접종자대비 백신부작용 신고자 비율이 높지 않음.

그리고, 그 신고환자 중에서도 중증환자 중 실제로 정부 심의를 거쳐 백신부작용으로 인정받은 경우.. 그러니까 완전하게 부작용인정받거나 완전하진 않아도 개연성을 인정받은 중환자면 경중에 따라 다소간 치료비 정부지원대상이 됨.

문제는 심의에서 부작용인정받는 비율이 매우 낮다는 거. 대부분은 "이 건은 진료기록을 조회하니 평소 앓던 병이 있네. 이번 급사나 병세악화는 아마 그거때문이지 백신탓 아냐" 이러고 인정안해줌. 그러나 그나마 정부제도기 때문에 심의결과보다 진료비보상범위가 넓다고 하는데..

그런데 보험사가 관대하게 보상해줄까? 그런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래서 상대적으로 확실하게 구별되는 아나필락시스를 예시했는지도 모른다.

그래서, 이벤트로 무료가입이라면 모를까 굳이 찾아 가입할 것까지는 없어보인다.

역시나.  이런 게 나왔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