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다이소 EARMAC 가정용 18W C타입 고속충전기 (5000원) 사용기 본문

모바일, 통신/악세사리

다이소 EARMAC 가정용 18W C타입 고속충전기 (5000원) 사용기

아래와 같은 사양의 USB 1포트 충전기 + 1.3미터 고속충전 C타입 커넥터 케이블 구성으로 들어있습니다.
가격은 5천원.


개봉기

충전기는 5V/3A, 9V/2A, 12V/1.5A 출력을 지원합니다..라고 일단 적혀있는데, 글쎄요.


사용기

갤럭시 A50을 충전하며 AccuBattery를 실행해보니,

배터리 57%에서는 전압 4.1V, 충전전류 2.2A


배터리 72%에서는 전압 4.1V, 충전전류 0.9A


이렇습니다. 58%일 때는 충전하는 "소리가 뚜렷하게" 납니다.
충전전류가 줄면 소리도 작아져서 70%를 넘기면 귀대고 듣지 않는 한 잘 모릅니다.


충전속도

이 충전기는 "퀄컴 퀵차지 3.0"이라고 박스에 적어놨습니다. 다이소 5천원짜리답게 인증받았다는 말은 없지만. 18W라고 적은 것도 그래서겠지요. 하지만 인증이 아닙니다. for samsung 같은 위장색 멘트? (한동안 유행하던 for LG같은 느낌)


테스트에 사용한 갤럭시 A50은 ㄴㅁ위키에 따르면(삼성 홈에서는 못찾았습니다) 퀄컴 퀵차지 2.0 (9V사용 최대 15W)까지 지원하는 모양인데, 이 스크린샷에서는 9V는 안 쓰네요. 그냥 5V 2.1A로 연결된 것과 뭐가 다르지?

충전%가 낮을 때 계속 이 수치가 나오지는 않고, 소음없을 때 앱을 열어보니.. ㅡ.ㅡ



갤럭시 A50의 디바이스케어>배터리 설정의 고속충전 항목은 활성화해준 상태입니다. 그리고 "고속충전기 연결됨"표시도 떴고요.

충전 100퍼센트가 되고 accubattry에서 추가전류가 거의 안 들어갈 때, 옛날 라디오 튜닝소음같은 잡음이 충전기에서 계속 나옵니다. usb케이블을 전화기에서 빼면 조용합니다.


총평: 재구매할래요

이래저래 적은 내용 삭제.
제가 고속충전기 동작방식을 몰라 잘못 적은 내용이 있었습니다.

3달 지나 후기 추가: 이게 고속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 값에 쓸 만합니다.

좋은 충전기나 배터리? 나중에 정말 생각이 가면 삼성센터에서 맞는 충전기를 하나 사든가 공홈에서 주문해야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