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Intel 코어2듀오 E시리즈 TDP 자료 발췌 본문

조용한 저전력, NAS

Intel 코어2듀오 E시리즈 TDP 자료 발췌

주의! 일반인이 인터넷 자료를 바탕으로 적은 글입니다. 오류가 있을 여지가 많습니다.

원문은 아래 링크입니다.
Intel® Core™2 Extreme Processor X6800∆ and Intel® Core™2 Duo Desktop Processor E6000∆ and E4000∆ Sequences Datasheet

78p.
Tcase (Tc) temperature는 CPU 상면 가운데 온도를 말합니다. 연구 결과 실사용 프로그램들은 지속적으로 CPU를 최대 저녁소비상태(maximum power dissipation)로 묶어두지는 않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Intel은 최대 소비전력(maximal processor power consumption)보다는 표 27에 보인 열설계전력(Thermal Design Power; TDP)를 고려해 냉각시스템을 장비하기를 권고합니다. 열감시(Thermal Monitor)기능은 지속적으로 TDP를 넘을 때 CPU를 보호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에 관해서는 섹션 5.2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모든 경우에, Thermal Monitor와 Thermal Monitor2기능을 활성화해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TDP < maximal power dissipation.
5. 이 표는 주어진 클럭에서 최대 TDP를 보여줍니다. 개별 프로세서들은 더 낮은 TDP를 보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max Tc값은 개별 프로세서의 TDP에 따라 다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MD의 써멀 프로파일이 부실했던 것과 반대로 인텔 것은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