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사전예약(성인 3차접종/부스터샷/추가접종), 잔여백신 당일예약, COOV방역패스앱 등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질병과 건강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사전예약(성인 3차접종/부스터샷/추가접종), 잔여백신 당일예약, COOV방역패스앱 등

예방접종맞으세요.

요즘 열난다고 하면 병원 외래진료도 안 받아주고(병원입구에서 발열검사합니다)

구급차도 가려서 옵니다.

입원예정인 환자와 보호자도, 적어도 입원 이틀 전에 코로나19 PCR검사받아 음성확인문자를 받은 다음에 입원가능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https://ncvr2.kdca.go.kr/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추가접종대상인 경우, 사전예약은 예약대상자 구분에 따라갑니다.

질병관리청 2021.12월 초순

예를 들어, 화이자, 모더나, AZ백신을 접종받은 18~59세 일반국민은 2차접종일 +3개월째되는 날부터, 추가접종(3차접종, 부스터샷)온라인 사전예약가능 일자가 표시됩니다. (아마 질병관리청DB겠지만) 면역저하자로 분류된 사람은 +2개월째되는 날부터 주사맞을 수 있습니다.[각주:1]

2021.12.19. 정례브리핑
2021.12.19. 정례브리핑

 

2021.12.19. 정례브리핑

2차+2개월 접종권장하는 추가접종대상자는 위 포스터와 아래 보도자료가 조금 다릅니다. 어쨌든 해당하는 분은 온라인 사전예약사이트에서 예약되면 일찍 일정을 잡고 안 되면 3개월째되는 날부터 예약을 잡으시면 됩니다.

 

 

그 외, 네이버/카카오 등의 앱을 통한 잔여백신 당일예약알림/신청을 통해서도[각주:2] 추가접종예약할 수 있습니다. 1차, 2차때와 동일한 방식입니다.

이 경우, 질병청에 조회하는지 아니면 단순히 연령으로만 걸러내는지 모르겠는데, 아직 2차+3개월이 안 되었으면 예약실패가 뜹니다.

 

 

 

질병관리청 COOV 방역패스앱. 

https://pcgeeks.tistory.com/19044

 

질병관리청 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앱: 방역패스앱 설치, 본인인증, 접종증명 발급받

꽤 무겁네요. 70메가가 넘네.. 그러니, 무선랜(wifi 와이파이)환경에서 앱을 설치하세요. 그리고 접종증명발급까지 한 다음에 외출하세요.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kdca.coov 질..

pcgeeks.tistory.com

금주부터 의무화됐지만 서버가 터지는 문제가 있어 증설한다고들 했던 그겁니다. 지금은 제대로 동작하는 듯.

어르신들은 잘 쓸 줄 모르니 제대로 가르쳐드려야 합니다. 일단 안드로이드 5 롤리팝에서 동작합니다.

 

그리고, 방역패스앱의 QR코드는 QR체크인의 QR코드와는 다른 것입니다.

둘 다 인식하는 곳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어디에서는 QR체크인을 요구하는 출입자명부 등에는 네이버앱 등의 QR체크인 기능을 써서 해줘야 했습니다. 모르고 방역패스 QR코드를 대니 안 되더군요.

 

  1. 그런데, 해당하는 기저질환자 범위는 당국의 중요한 정도의 판단이나 백신수급상황에 따라 늘렸다 줄였다하는 데가 있는 듯, 며칠 전에는 예약가능했다가 지금은 3개월째 되는 날부터 표시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본문으로]
  2. 카카오는 모르겠는데, 네이버는 앱을 통해서만 되고, 안드로이드 6.0이상이 필요할 겁니다. 몇 달 전에 해봤을 때 5 롤리팝에서는 예약할 수 없었습니다. 원래 PC웹(컴퓨터 웹브라우저)에서도 예약할 수 있었다가, 부정예약사건이 나면서 안 되게 했다던가하는 얘기를 본 적 있습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