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화성에 가서 몇백 년 살고 싶어할 것 같은 사람 본문

기술과 유행/우주항공

화성에 가서 몇백 년 살고 싶어할 것 같은 사람

일론 머스크.. 그런데 아직 화성에 유인기지를 못 만들어서인지, 장수에 욕심이 없다네요. ^^

http://naver.me/F2wHx0OI

일론 머스크가 장수에 별 관심 없는 이유[줄리아 투자노트]

인간은 누구나 건강하게 오래 살기를 원한다. 가능하면 영원히 살기를 바라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중국 진시황이 영생을 꿈꾸며 불로초를 찾아 헤맨 사실을 유명하다. 질병 없이 건강하게 오래

n.news.naver.com


처녀가 결혼안한다는 말이랑 노인이 빨리죽어야지하는 말은 새빨간 거짓말이란 속담이 있었는데, 이 말을 요즘 그대로 써먹기에는 세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오래 사는 것에 대한 인간의 욕망은 여전하고, 또 사회가 그렇게 돠어갈 것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머스크씨도 화성에 사람이 발을 내딛는 역사적인 날이 오면, 분명 거기 별장짓고 살아보고 싶어할 겁니다. 죽기 전에, 되도록 오래 살며 인류가 어디까지 가고 스페이스X가 거기에 어디까지 기여하는지 보고 싶겠죠.

칭기스칸은 "수레바퀴보다 키큰 아이는 다 죽이라"고 말한 적 있다는데 그때는 평균수명 또는 어른의 기대여명도 짧았죠? 한편 요즘은 유년기 혹은 앞 세대가 뒷 세대를 뒷바라지라는 기간이 더 길어졌습니다.

그런 식으로 라이프사이클 자체를 늘어뜨렸다고 생각하면, 1천 년 전의 50세나 60세를 요즘의 100세나 120세에 비유해도 틀리지 않을 것 같은데.. 관건은 그만큼 유연하게 사는 게 아닐까요.

그리고 신체와 정신의 노화를 보완해줄 생리의학쪽 기술을 발달시키고, 청소년만큼이나 노약자도 배려하는 물리적, 사회적 환경을 만들어야죠.[각주:1] 이미 여기저기서 그렇게 가고 있쟎아요?
임신부와 장애인만이 약자는 아닙니다. 표준 남녀성인대비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영구적으로나 일시적으로나 일정범위[각주:2]이상 부족한 사람은 다 그 부분에서 약자, 장애인입니다.

  1. 경로같은 의미말고 다른 뜻에서 [본문으로]
  2. 통계에서 뭐라고 하죠? 몇 시그마?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