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애니콜 Anycall SPH-W8700 사용기 : mp3 재생기능과 문자, 전화번호부 본문

모바일, 통신/피쳐폰,프로그램

애니콜 Anycall SPH-W8700 사용기 : mp3 재생기능과 문자, 전화번호부

SPH-W8700 은 KT용으로 나온 전화기라선지 예전 SCH-S510 하고는 완전히 다릅니다.
( 애니콜랜드 제품 정보 링크 )
S510에서 음악을 듣자면 저 악명높은 SKT Music ON 홈(..s님께서 정정해주셨습니다. 제 시력도 이젠 떨어진 듯 ㅠ.ㅠ) 접속 화면을 패스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W8700은 초기 화면 상태에 큼지막하게 MP3듣기로 바로가기 버튼이 할당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접속유도같은 것이 없어서 참 좋습니다. mp3변환을 해서 들어야 하는 건 같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입니까.

애니콜 S510 관련해 적은글
애니콜 W8700 관련해 적은 글: mp3변환 등

역시 원흉은 삼성전자가 아니라, SKT였던 것입니다!


음악듣기
mp3를 듣는 단계를 사진으로 정리했습니다.
이 전화기 화면입니다. 2.6인치 LCD가 시원합니다. 여기서, 화면 왼쪽 하단에는 "메뉴"라고 씌어 있고, 오른쪽 하단에는 "음악"이라고 씌어있습니다. 아래 'ㅡ'모양으로 생긴 단추들이 각각 통화버튼과 통화종료버튼 위에 하나씩 있는데, 지금 거기 할당된 기능이죠. 그러니, 전화기 슬라이드를 열고 오른쪽 하단 'ㅡ'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음악메뉴가 나옵니다. 최근재생목록으로 가보겠습니다.

이렇게 음악 메뉴가 나옵니다. 맨 위, '최근재생목록'이란 제목 양 옆에 ◀ ▶ 기호가 있는데, 이건, 커서키 위아래로 곡을 선택하고, 커서키 좌우를 써서 상위 메뉴의 다른 항목으로 바로 가는 것입니다. 즉, 여기에서 좌우키를 누르면 최근재생목록-전체목록-나만의 앨범-아티스트 등을 오갈 수 있죠.

mp3 파일에 앨범아트가 끼워져있으면 그것도 표시하는 모양입니다.
재생 화면은 아래처럼 세 가지입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그냥 곡이름만 표시해주는 것과, 앨범아트를 같이 표시해주는 것, 그리고 이퀄라이저를 표시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이건 재생화면 메뉴에서 설정 가능. 음악재생중에 슬라이드를 닫으면 버튼잠금상태가 됩니다.


전화번호부 단축키
4방향 커서키에서 오른 방향키입니다. 대기화면 시계 하단에 보이는 내용이 바로 단축키 설명입니다.
윗방향키는 비디오,
아랫방향키는 DMB,
왼방향 키는 문자메뉴,
오른방향키는 전화번호부메뉴.


문자메시지 단축키
4방향 커서키에서 오른 방향키입니다.


불평
지금까지 칭찬만 했으니 불평도 적어봅니다.
제 생각에 이 전화기의 유일한 디자인상 단점인데, 아래 사진에 보이듯이 불이 들어오면 숫자는 알아볼 수 있지만 문자(한글, 영문)를 알아보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웬만한 조명에서는 말입니다. 그래서, 문자메시지칠 때 좀 그렇습니다. 이거 담당한 者이 누군 지 모르겠지만 밥값 못한다는 생각이 확 들죠. 목업 한 번도 만들어보지 않고 넘긴 모양입니다.


밝은 낮에는 괜찮아요. 주변이 어두워 키패드 백라이트가 제 역할을 할 때, 그 빛이 역으로 한글과 영문은 안 보이게 만들어버립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9 Comments
  • 프로필사진 ..s 2009.12.29 22:06 저기, 죄송하지만.
    skt엔 뮤직온 대신 Music홈이 있습니다. 혹시 lgt 쓰셨나요?
    (skt 뮤직온 들어가서 들어야 했습니다.)를보고 질문합니다. 폐 끼치셨다면 자삭하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alberto 2009.12.30 19:12 신고 아뇨, 말씀이 맞습니다. 열어보니 뮤직 "홈"이군요. 에궁.. ^^
    동글한 그림에 홈자가 잘 보이지 않아서 지금까지 그냥 착각하고 있었습니다.
    말씀 고맙습니다. :)
  • 프로필사진 8700 2010.01.13 21:07 허니버블폰 지마x에선 벌써 무료로나왔다능!
    http://shop.gmarket.co.kr/callme
    타실분은 한번가서 보시길
  • 프로필사진 2323 2010.02.17 18:28 검정색 모델은 키패드도 검정색이라 조명비춰도 잘 보이네요
  • 프로필사진 alberto 2010.02.18 14:18 신고 요즘은 검정색도 나오는군요. 정보 고맙습니다. ^^
    그런데, 한글과 영문자 부분도 불이 들어오나요?

    이 전화기는 키패드 디자인 자체가 에러라고 봐요,
    넓은 공간을 낭비하면서 인간공학적이지도 않은 게,
    다른 기능을 보고 사는 거지 단순 전화기능은
    키패드를 생각하면 피하고 싶은 기종입니다.
    이 이야긴 이 전화기뿐 아니라, 같은 형식 키패드를 쓰는 다른 회사 전화기에도 하고 싶은 이야기.
  • 프로필사진 2323 2010.02.19 17:14 넵 숫자와 취소 버튼은 금색,나머지는 흰색으로 불 들어오네요. 근데 역시 취소버튼 누르기 힘드네요. 그리고 검정색은 뒤쪽에 그림이 없어서 예쁘진 안고 심플해요.
  • 프로필사진 alberto 2010.02.20 19:34 신고 그렇군요. 취소버튼은 할 수 없고 화이트 버전도 키패드만 바꿀 수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 뒤에 그림도 없다니 검정색은 연장자용으로 나온 것 같군요. 고맙습니다.
  • 프로필사진 bysd 2010.03.30 01:06 1.지하철노선도 기능도 최악입니다. 고정이 안되요. 한번 방향키를 누르면 계속 끝까지 갑니다.
    고정을 시키려면 역단위로 봐야 되는데 사방에 2,3개역밖에 보이지않을정도로 확대가 되지요.
    2.mp3플레이에서 곡정렬도 사용자지정이 안됩니다. 같은 시기의 폰들은 개별로 정렬이 되지만, 이 폰은 이름순,크기순,날짜순 3가지 밖에 안되니 답답합니다.
    3.외장메모리칩을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 뺄일이 있는데 한번 뺄려면 전원을 꺼야합니다.
    이유는 배터리 밑에 삽입이 되서요 ㅡ,.ㅡ ;;;;
    대략 안습입니다.
    장정은 디자인이 좋다는거? ㅎㅎ
  • 프로필사진 alberto 2010.03.31 22:00 신고 네, 노선도 기능은 아예 그냥 그림을 하나 넣어서 사진보기로 하기도 했습니다. 펌웨어 업글로 좀 편해지기를..
    mp3는 중간에 이상한 거 안 뜨고 듣는 것까지 잘 되니 다른 건 미처 생각못했습니다. 그런 것도 되면 좋겠네요. :)
    노키아폰이 스마트폰같으면서도 피쳐폰UI를 버리지 않아서 좋던데, 삼성도 좀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노키아것도 요즘 불만글이 많이 올라오던데, 삼성이 적(?)에게 배우는 영리함을 좀 보여줬으면 싶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