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핸드폰 통화요금 절약 방법 한 가지: 별정통신 관련 링크 본문

모바일, 통신/통신서비스, 상품

핸드폰 통화요금 절약 방법 한 가지: 별정통신 관련 링크

별정통신업체란 기간통신망 사업자의 망을 빌려 기간사업자보다 저렴한 통화료로 서비스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전화기 구입이 아니라 통화카드를 사는 경우, 보통 선불통화권을 끊고, 해당 업체의 전화번호로 걸어서 자신에게 할당된번호를 추가 입력하고, 수신자 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약정한 통화요금만큼 지정 통화요율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국제전화카드와 비슷한 모양입니다.

이 글에서 다룬 내용은 별정통신사업체가 판매하는 선불통화카드를 구입하는 내용이지 별정통신사업체를 통해 이동전화에 가입하는 것이 아님을 주의해주세요. SKT가 미국에서 사업하던 헬리오스도 비슷한 것이었다고 하는데, 국내에서는 보통 중소업체인 별정통신업체는 망을 빌려주는 기간 사업자(KT, SKT, LGT)와 제휴했더라도 기간 사업자가 책임지는 자회사가 아닙니다. 또 별정통신을 통한 이동전화 가입은 기간사업자의 로고가 새겨진 전화기를 받더라도 기간사업자와는 상관없는 서비스이므로 오해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이게 옛날 하던 인터넷전화도 아니고 어차피 무선망을 쓰는데 어떻게 더 싸게 되는 지는 잘 모르지만, 이런 서비스는 존재합니다. 여행사가 항공기표를 대량 예매하며 할인받듯이 여기도 통화시간을 대량구매해 개인에게 파는 것인 지도 모르겠군요. 여튼 이런 서비스의 장점은 저렴한 통화료에 있습니다. 단점은 통화료 사용 계약이 회사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이월가능, 양도/환불가능여부, 선불조건)과 통신사를 직접 통하는 것보다 열화된 음질, 앞서 설명할 때 느끼셨겠지만 훨씬 많은 숫자를 눌러 전화거는 귀찮음 등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상대에게 자기 전화번호가 확실히 표시되는 지도 확인해야 할 점.. 다 된다곤 해요)


매직콜
freedom^^님의 블로그에 별정통신 이용해보기라는 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10초당 10원 정도라는 몇 군데 별정통신 이야기와 함께, 별정통신을 Windows Mobile OS를 쓰는 전화기에서 쓰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통화전 많은 번호를 누르는 귀찮음에서 해방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 매직콜(MagiCall) '이라고 하며, 전화를 걸고 받는 과정에 매크로를 넣어줄 수 있다고 하네요. 위 블로그에 들어가보면 네이버 카페 다운로드 주소가 나옵니다. 이 프로그램 자체도 꽤 유명한 지, 검색해보면 여러 가지 사용기가 나오고 그 중에 별정통신 관련 이야기도 여럿 보입니다. Windows Mobile전화기의 기본 전화기능을 대신할 정도가 되는 모양입니다.

'매직콜 전화' 로 검색

MagiCall 자체는 25달러짜리 상용 프로그램입니다. 10일짜리 시험판을 받을 수 있으므로 관심있다면 시험해볼 수 있습니다.

제작사 주소: http://www.mobiion.com/magicall.html
스크린샷 : http://www.mobiion.com/magicall-screenshots.html
화면은 꼭 녹색만은 아닙니다. 아래 링크도 참조.
cNet 다운로드 : http://download.cnet.com/MagiCall/3000-10435_4-10604436.html

기타
검색: 별정통신


누가
그런데, 국내 통신용 별정통신을 누가 써야 하느냐.. 일단 T더블할인이나 쇼킹스폰서 등 전화기 보조금조로 통화량 약정한 사람들은 열외겠죠? 그리고, 발신번호를 핸드폰 번호로 유지해야 할 필요가 없다면 주사용처에서 인터넷전화기(*)를 쓸 수 있는 사람도 생각을 좀 해봐야 할 지도. 그리고 요금제 중 10초당 10원에 접근하는 사람들도 굳이 통화음질이나 번거로움을 감수하며 쓸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 070전화기는 유선전화는 전국 시내통화요금이고, LG것은 기본료 4000원이면 핸드폰으로 걸 때 10초당 7.25원입니다(별정통신을 10초당 10원, lg070 핸드폰 할인요금제 기본료 4400원 잡으면 4.5시간을 넘는 분량에서 이득).

기본료가 가장 낮은 요금제를 선택한 다음에 통화하면 쓸 만 하겠네요. 이 경우 선불금액에 사용 기한이 안 걸린 게 좋겠고.. 저런 매크로를 돌릴 수 있다거나 번거로움을 감수할 수 있고 어느 통신사는 통화음질이 안 좋다느니하는 정도로 음질에 민감하지는 않은 사람에게 좋을 것 같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