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서울아산병원의 의무기록사본 온라인 발급, 파일 발급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병원 등

서울아산병원의 의무기록사본 온라인 발급, 파일 발급

이건 좋은 병원행정이네요.

창구에서 뽑을 때는 병원왕복부터 걸림돌이었는데.

 

https://www.docdocdo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4433 

 

서울아산병원, 국내 최초 의무기록사본 온라인 발급 시작 - 청년의사

서울아산병원이 국내 의료기관 중 처음으로 의무기록사본을 온라인으로 발급한다.서울아산병원은 27일 온라인 의무기록사본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서울아산병원은 지난해부터 홈

www.docdocdoc.co.kr

ㅡ "서울아산병원은 2021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의무기록사본을 신청하고 직접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해 환자나 보호자가 병원에 방문하지 않아도 응급·외래·입원 진료기록, 혈액·소변·조직검사, CT·MRI판독 검사결과지 등 의무기록사본 발급 가능"

 

ㅡ "현재는 의무기록사본 파일을 보안문서 형태로 다운로드 후 전용뷰어를 통해 90일간 자유롭게 열람하고 이용할 수 있다", "외부에 이미 제출한 의무기록사본 파일의 열람차단 기능도 설정가능"

 

ㅡ "온라인 의무기록사본 발급 신청 및 직접 출력·파일 다운로드는 서울아산병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발급 신청 다음날 제공 받을 수 있다. 단 CT, MRI, PET 등 영상 CD 사본발급은 병원에 방문해야 한다."

 

파일을 다운받은 다음 90일간 열람가능하다는데, 그럼 90일동안 몇 부라도 인쇄할 수 있는 것일까요? 그렇게 필요할 일은 거의 없지만, 가끔 이 병원가서 제출했는데, 거기서 행정처리하다 잃어버리고는 한 번 더 가져다 달라고 하거나 주치의가 바뀌면서 요구하거나, 그 병원에서 완치못하고 다른 병원으로 전원하며 또 발급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