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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아우토반의 사고율이 낮은 이유는 꼼꼼한 벌금제도와 단속?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독일 아우토반의 사고율이 낮은 이유는 꼼꼼한 벌금제도와 단속?

아래는 몇 가지 기사와 글을 보고 적어보는 내용입니다. 장님 코끼리만지기니까 실제로는 틀렸을 수 있습니다.

 

 

1차로는 추월차로

지정차선제

 

이 둘은 독일이나 우리나 하지만. 독일은 거기에 더 세부규정을 넣어 까칠하게 만들고는

강력한 벌금제도로 "금융치료"를 하고

암행단속을 상시 했다고 합니다.

 

아우토반이라도 독일 정부가 권장하는 주행차선 속력은 130km/h고, 무제한속력은 1차로에서만 적용되며, 각 차선별 속력범위가 지정돼있고, 추월하려고 악셀밟는 차가 충분히 가속하지 않았을 때도 벌금, 화물차는 단 2대가 꼬리물고 달려도 벌금...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15113010488013953 

 

[그렇군요] 아우토반이 경부고속도로보다 안전한 이유 - 머니S

주말 고속도로를 이용하다보면 "여기가 1차로 맞아?"라는 생각을 할 때가 종종 있다. 1차로는 다른 차로에 비해 '빨리 달리는 차로'로 알고 있으나 실제로 그렇지 못하다는 것은 당장 지금 도로에

moneys.mt.co.kr

 

그리고 우리나라와 아주 다른 점이라고 여러 글에서 말하는 부분인데, 실제로 그런지는 안 가봐서 모르겠지만요. ^^a;

우리 고속도로나 독일 아우토반이나 1차선은 추월차선인데, 

우리의 경우는 추월차선은 추월속력으로 달리면 쭈욱 가도 OK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 1차로를 줄줄이 달리지만,

독일의 경우는 정말로 앞 차를 추월할 때만 사용하고 들어가는 식으로 써서 비어있다고 합니다.

독일의 고속도로 통행량 혹은 차량의 주행밀도가 우리보다 적은가요? 신기하네요.

 

 

그리고 그런 독일에서도 2021년 경 아우토반 속도제한을 두려는 움직임이 있었다는데, 그 이유는 

소위 경제속력[각주:1]을 지키면 더 빠르게 달릴 때보다 연비가 좋아지니 친환경이지 않겠냐는 것과, 이미 사고율이 낮지만 미미하게나마 더 적게 죽지 않겠냐는 것.

https://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27856 

 

[이완 칼럼] 아우토반 '속도무제한' 사라지나…독일의 선택은?

시속 200km 이상으로 자동차가 달릴 수 있는 공공도로는 얼마나 될까요? 법으로 속도에 제한을 두지 않는 도로가 몇 군데 있기는 하지만 실제 최고 속도로 마음껏(?) 달릴 수 있는 곳은 독일의 아

www.motorgraph.com

 

작년인 2022년에도 그 이슈가 있었다는데, 이것을 보도한 미국 NYT는, "독일인에게 아우토반을 무제한속력으로 달릴 권리는 미국인에게 총기를 소유할 권리와 같은 것"이라고 표현했다고 합니다. 어쨌든 결국 제한하지 않기로 했다는 결론.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90715534796300 

 

'아우토반'도 속도 제한? 독일 에너지난에 '자존심' 접을까 - 머니투데이

국가적 위기에 '속도 제한' 목소리 커져, 3개당 연정 정부는 "자유 침해" 거부…NYT "미국의 총기규제 논란과 닮은꼴"독일 집권연...

news.mt.co.kr

 

  1. 경제속력은 자동차를 개발할 때 주어지는 조건이니까요.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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