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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서울~양평 고속도로 바로알기 사이트 링크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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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서울~양평 고속도로 바로알기 사이트 링크

일전에 소감을 적었던 이슈, 국토교통부의 주장을 담은 설명자료사이트입니다.

 

http://molit.go.kr/sy230716/main.jsp

 

서울 양평 고속도로 바로 알기

1. 3개월 만에 종점이 변경(양서면→강상면)됐는데, 사업비는 1,300억원 증가하여 경제성 악화? 종점 변경으로 인한 사업비 증가는 1,300억원이 아니라 140억원 예타 후 관계기관 협의* 등을 반영하

molit.go.kr

 

아래는 대문페이지의 내용 일부:

 

서울-양평 고속도록 사업, 사업진행절차

 

 

 

서울-양평 고속도록 사업, 현재까지의 타임라인

 

 

서울~양평 고속도로, 예타 vs 대안 노선 비교

 

 

 

 

 

 

 

 

* 소감.

 

저는 국토부안이 낫다고 봅니다. 

국토부안은 중부내륙고속도로의 종말부분 통행량이 반드시 양평군의 남한강 이북으로 진입할 필요를 없애주기 떄문입니다. 적어도 서울강남으로 가는 통행량은 전부 남한강 이남에서 처리됩니다. 그렇게 하면, 양평군이 새 도로가 필요하다며 주장했다는 6번 국도의 혼잡도도 줄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기존 예타안은 양평군으로 통행량을 집중시키고, 서울과 지방간에 필요없이 돌아가게 만드는, 예전 KTX노선정할 때 오송역같이, 그 지역에는 도움이 될지 어떨지 모르겠지만 다른 모두에게는 불편한 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땅가진 놈들 문제는 다른 방식으로 불이익을 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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