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몇몇 금융기관 ActiveX 보안 프로그램 설치하지 않는 법 링크 본문

모바일, 통신/전자금융, 뱅킹

몇몇 금융기관 ActiveX 보안 프로그램 설치하지 않는 법 링크

재미있는 글을 하나 보아서 링크를 겁니다.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useful&wr_id=196612

뭐냐 하면, 시중은행 사이트에 들어가면 인터넷뱅킹을 하든 그냥 소개만 보고 나오든 간에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합니다. 이건 각 은행의 보신성 정책인데요, 고객에게 손해를 줄까 염려해서 하는 게 아니라, 마치 고객 PC가 자기 은행을 해킹할까 싶어서 하는 것 같다는 인상을 줍니다. 보안이 될 게 없는 정보를 보는 데도 보안프로그램을 서너 개씩 설치하라고 하니 말이죠.

여튼, 저게 워낙 불편했던 사람들이 민원을 많이 냈던 모양입니다. '일부' 보안프로그램은 인터넷뱅킹에서 보안 역할을 하지만 몇몇 은행에서는 결제 기능에는 필요조건이 아니기 때문에, 보안프로그램 제작사 두 군데에서, 이 액티브엑스설치에서 보안프로그램 설치 체크를 통과하되 기능을 최소로 줄인 더미 비슷한 것을 만들어냈나 봅니다. 그게 위에 있는 링크. 댓글도 읽을 내용이 있으니까, 꼭 보세요. :) 되는 곳도 있고 안 되는 곳도 있습니다.

ClientKeeper KeyPro
http://keypro.clientkeeper.co.kr:8080/faq/safe.jsp

SoftCamp Secure KeyStroke ByPass 설정
http://www.softcamp.co.kr/scsk/bypass/

은행 보안프로그램, 그것도 네 곳에서는 괜찮게 동작하면서 한 군데때문에 컴퓨터가 다운되거나 윈도를 재설치해야 하는 경우, 정말 짜증이 확 올라오는데, 이런 거라도 있으니 다행입니다. 지금 사용하지는 않지만, 혹시 그런 일을 또 겪을까 싶어 체크해둡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