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홈플러스PB 심플러스 제로콜라, 제로사이다, 그냥 사이다 성분과 열량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기호식품, 식료품 등

홈플러스PB 심플러스 제로콜라, 제로사이다, 그냥 사이다 성분과 열량

제로콜라/사이다는 100ml에 0칼로리
그냥 사이다는 100ml에 45칼로리. 심플러스 일반 콜라는 안 봤지만 비슷할 것 같은데..

45칼로리면 설탕으로 환산해 11그램 남짓일 텐데, 치킨이나 피자를 먹으면서 1.5리터 페트병 1개를 2사람이 나눠 먹는다고 가정하면 337.5칼로리, 750ml, 3사람이 나눠 먹는다고 가정하면 225칼로리 500ml을 먹게 되니까, 설탕 55~85그램 정도를 음료로만 먹는 셈.

성분표와 열량


제로사이다

에리스리톨, 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
100ml 0칼로리


일반사이다

설탕
100ml 45칼로리(= 1리터에 675칼로리)


제로콜라

에리스리톨, 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
100ml에 0칼로리


제로사이다는 탄산수지만 좀 다르네하는 느낌이 옵니다. 제로콜라는 콜라맛/향이 강해서 덜한 편인데, 피자나 버거를 먹으며 마시면 그런대로. 콜라와 사이다는 여러 회사에서 맛이 조금씩 다른 제품이 나오기 때문에 그저 그러려니하는데, 코카콜라와 칠성사이다를 기준으로 말하면, 제로콜라보다는 제로사이다가 기준에서 거리가 있는 편. 원안은 설탕대체 감미료맛. 그래도..

홈흘러스PB 일반 콜라와 일반 사이다는, 제 입맛에는 메이저 브랜드 콜라와 사이다맛과 같습니다. 그래서 제로는 좋아하지 않지만, 가끔은 어쩔 수 없네요.


비만?!!!!!

게다가 저 설탕함량은 알고 먹으라면 참 그래요. ㅎㅎ 일단 커피믹스를 그만한 양을 탄 것과 비슷하다는 말같은데..[각주:1]  500cc컵에 설탕 55그램을 부어넣고 인스턴트 커피를 탄다고 상상하니 끔찍합니다. 탄산음료는 커피를 넘어서는 비만의 지름길이 맞네요.




  1. 커피믹스는 설탕에 더해서 프림(식물성 경화유)이라는 뱃살과 동맥경화를 생각하게 하는 존재가 더 있기도 합니다. 요즘 비싼 커피믹스는 프림은 놔두고 일단  자일로스를 섞는 듯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