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LG 안드로원(Andro One; LG-KH5200)이 버스폰으로 떴더군요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LG 안드로원(Andro One; LG-KH5200)이 버스폰으로 떴더군요

LG-KH5200 사양

키버튼별로 따로 눌리며, 넓은 쿼티 키보드, 3인치 360x480 감압식 터치.
5백만화소 AF카메라, FM라디오. GPS와 각종 센서를 활용한 넓은 용도.
그리고 안드로이드 OS 1.6. 구글 사이트가 제공하는 웹서비스 기본 이용(그리고 only 구글).
OS메모리 1xx MB, microSD 2GB 메모리카드 기본 제공. 오래 가는 배터리.
무선랜 싱크. gmail 계정을 이용한 인터넷 싱크. 키보드를 활용해 개인단말로서 더 잘 쓸 수 있지 않을까.
(그런데, 이거 도스 에뮬레이션 가능할까요? 원숭이섬의 비밀이라든가.. ^^)

궁금한 점/사양표에 나온 하드웨어 코멘트:

  • 그러고 보니 이거 MMS 기프티콘같은 거 받고 사진찍은 것 MMS로 보낼 수 있나요? 궁금..
  • 하드웨어면에서 3.7인치가 아니라 3인치란 점이 아쉽습니다(소니 익스페리아X1은 넓은 3인치라 더 좁긴 하지만. 대신 X1은 해상도가 800x480이라 화면을 넓게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아이폰은 그 둘의 중간). 그 외 CPU라든가 다른 부분은 써보지 않아 뭐라 쓸 게 없습니다. 이 전화기는 DMB도 없고 저는 동영상을 안 보기 때문에(아, 바로 연결된다니 구글 유튜브를 보긴 하겠네요).
  • 맑은 봄날 바깥에서 액정을 보면 잘 보이나요? 궁금..

제품정보/리뷰 링크

★ CYON 공식 사이트: http://www.cyon.co.kr/lgcyon/01_product/product_view.jsp?product_id=834
업데이트, PDF 제품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 블랙이 아닌 실버사진 하나: http://digitalnet.tistory.com/129
(키패드도 있고 해서 저라면 이 쪽을..)
LG-KH5200에 관한 구글 검색 및 이미지 검색
오픈모바일에 올라온 안드로원 리뷰 (상세합니다)
쿼티키패드가 편하다는 글


번호이동?

조건이 좋은 곳은 번호이동 2년약정에 기기값 무료로 올라온 곳도 봤습니다. 그래서, 이거 지를까 말까 주판알을 튀겨보고 있습니다. ^^; KT로 번호이동할 경우, 요즘은 가입비를 24000원을 받습니다. 그리고, 제가 본 판매자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USIM 비용을 받을 것 같습니다. (교통카드 겸용 유심을 쓸 수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다기능 유심이면 1만원대겠지요) 그럼 버스폰이라 해도 결국 약 4만원 안쪽이고, 여기에 2년 약정 발찌가 걸립니다.

요즘 보조금 안 준다 어쩐다 하면서 쑥 들어갔지만, SKT 전화기는 "가입비 면제"란 조건을 건 버스폰도 꽤 있었습니다. 이제 KT도 그런 게 나와야 할 시점이라 생각합니다.


안드로원으로 갈까?

저는 아직 반 년 정도 약정이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당장 옮기면 비용은 조금 더 드는데, 그보다 망설이는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

  1. 요즘 안드로이드 OS는 2.x 대가 돼서 팬택이 이번 주에 발표한 안드로이드폰도 새 OS 사양입니다. 그런데, LG 안드로원은 1.5버전으로 출시됐으며,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라온 앱을 잘 이용할 수 있는 1.6까지만 업그레이드 예정이란 점입니다. 하드웨어는 참 마음에 드는데, OS버전과 내장메모리는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S가 지금 한창 개발, 변신중인 것을 생각하면, 지금 OS 1.6의 완성도에 달렸지만 2년 쓰다가 한계를 느낄 지도 모릅니다. ...... 라고 적었지만, 이건 제게는 장황한 핑계에 가깝고요. ^^a
    .
  2. 지금 M4655 약정이 끝나는 올 가을이면 훨씬 더 좋은 안드로이드폰이 버스폰이 되지 않을까, 또 가입비 면제 조건도 붙지 않을까.. ^^a
    .
  3. 마이그레이션 문제. 아웃룩에서 gmail/구글 캘린더로 옮기는 것은 겉보기에 문제가 없어보이나, 특히 음력 지원 등 세세한 부분에서 호환성이 완전할 지는 저는 아는 바가 없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던 PIMS와 악세사리 소프트웨어 만족도가 높은데 대체재를 찾을 수 있을까 하는 문제도.


LG의 통화 요금제와 데이터요금제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기에, 그리고 LG의 M465x 시리즈 사용자는 모두 타사 번호이동을 생각하고 있을 것이기에, 저는 LGT('T'자는 하반기에 뗀다고 합니다만)에서 기변용으로 괜찮은 쿼티자판있는 안드로이드 버스폰을 내놓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LGT에 남겠습니다. :) 바라는 게 많은 것 같지만, 같은 조건에 몇 달 뒤면 타사 번호이동도 할 수 있을 테니까요.


그래서, 궁금증도 해결할 겸 조금씩 정보를 모으는 중입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