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몇 가지 웹툴 링크(3D text, webdesign) 본문

프로그램

몇 가지 웹툴 링크(3D text, webdesign)

오늘의 1일 무료 배포 GAOTD에는 3D Text 라는 프로그램이 올라왔습니다.
http://www.giveawayoftheday.com/binerus-3d-text/

그런데, 제작사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좀 허전해보이네요. 받아볼 만한 가치가 있을 지는 잘..
하단에 보면 샘플이 있는데, 텍스트와 배경 간판에 텍스쳐를 입힐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한글이 되는 지는 해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언제나처럼 하단에는 프리웨어 대체물 등이 올라오는데, 지금은 두 가지가 있네요.

하나는 http://webdesign.coolstart.nl/ 라고, 웹디자인에 관한 것, 그리고 웹페이지나 블로그 스킨에 끼워넣을 수 있는 위젯과 여러 가지 팁, 추천 편집기, 템플릿, 무료 호스팅 사이트 등을 모아놓은 사이트입니다. 무료만 있는 건 아니고 유료프로그램 링크도 섞여 있습니다. 전부 영어.

또 하나는, 3DTextMaker 라는 것, 구글에서 이 단어로 검색해보면 엄청 많이 나오는데,
프리웨어, 그리고 온라인으로 만들 수 있는 게 많습니다. 이를테면

http://www.creatingonline.com/image_editing/3d_textmaker.htm

이런 사이트인데, 글꼴과 크기, 색, 효과 등을 정해주면 gif나 png,jpg 등으로 결과물을 보여주니 그걸 저장해 쓰면 됩니다. 온라인제작은 서버에서 글꼴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게 많아서 글꼴문제로 보통 영어만 되는 게 아쉽죠.

액티브엑스와 dhtml, 자바스크립트를 적당히 사용하면 클라이언트에 있는 글꼴을 이용해 사용자 컴퓨터에서 효과를 내게 할 수도 있겠지만 그런 건 흔하지 않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