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사용상 불편: 웹브라우저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는 에디터 본문

프로그램

티스토리 사용상 불편: 웹브라우저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는 에디터

티스토리 새관리 에디터 문제 하나.

Firefox에서 글쓰다 엔터키치면 커서가 사라지는 현상은 여전하군요. 이거 어떻게 안 되나 모르겠습니다. 즉, 이렇습니다.

  1. 글을 적다가 <Enter>키를 치면 커서가 아래로 내려가지 않고 엔터키를 친 그 자리에 잠시 있습니다.
  2. 하지만 내부 좌표계는 엔터키를 CR+LF가 먹힌 상태죠. 실제로 입력하면 아랫줄에 입력됩니다.

이것이 상당히 오래된 버그인데 아직 그대로란 점이 참..
"버그"라 표현한 것은, 다른 웹브라우저에서는 이 현상이 없기도 하고, 내부 좌표계와 표시 좌표계가 다른 건 에디터 프로그램을 만들 때 흔히 겪는 실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제안하고 싶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아무래도 지금 모든 웹브라우저에 대해 공통으로 관리 화면을 적용하는 모양인데요. 메이저 웹브라우저 몇 가지, 그러니까, IE, Firefox, Chrome, 그리고 좀 봐줘서 Safari와 Opera에 대해서는 특화된 버전을 주면 어떨까요? 아주 다르게 하라고는 안 합니다. 이렇게 특정 웹브라우저에서만 동작하지 않는 기능 중 불편한 것들만 좀 어떻게 해주면 좋겠는데요.


웹브라우저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는 것 또 한 가지 중 Firefox에서 매우 불편한 것은 바로 URL 붙여넣기입니다.

  • IE에서는 주소창에서 URL을 복사해 티스토리 에디터에 붙여넣기하면 자동으로 링크가 만들어집니다. 또한 이를테면 www.tistory.com<스페이스 한 칸> 이렇게 입력해도 자동으로 링크가 만들어집니다.
  • Firefox에서는 저 두 가지가 안 됩니다. 일일이 링크 아이콘을 클릭해 링크를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이것도 좀 어떻게 해주면 좋겠네요.


서브블로그를 텍스트큐브로 보냈다가 제 게으름때문에(스킨이 워낙 없어서 개조할 수도 없고 그냥 만들어야겠더군요. 그러고 나니 손이 안 가요.. 텍큐닷컴은 에디터가 가볍기 때문에 입력은 모바일에서 쓰기는 괜찮아보입니다. 하지만 텍큐닷컴 스킨은 하나같이 공간을 많이 먹는 것 뿐이라 모바일에서는 또 불편한 아이러니)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오려 하는데, 이런 자잘한 것들 좀 신경좀.. ^^a;

그리고 티스토리 에디터도 라이트 버전이랄까 모바일버전이랄까, 모바일에서 입력가능한 공간활용을 잘 한 버전이 하나 있으면 좋겠네요.

끝으로 다음에. 구글과 네이버는 윈모든 안드로이드든 자기 계정을 써서 싱크하고 자기 계정에서 가계부를 만들고, 구글은 자기 계정에서 문서도구를 열고, 네이버는 자기 계정에 작지만 파일박스도 만들고 있습니다. 다음은 이런 쪽으론 생각이 없는지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