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히타치(hitachi) 1TB 하드디스크 (7K1000.C HDS721010CLA ) 본문

컴퓨터 부품별/하드디스크 HDD

히타치(hitachi) 1TB 하드디스크 (7K1000.C HDS721010CLA )

11번가 이벤트로 저렴하게 산 것입니다. 용량이 커서 마음에 드네요.

Hitachi 7K1000.C HDS721010CLA 입니다.

벤치는 엄청 못 나왔습니다. 아마 제 보드의 사우스브릿지 칩셋이 SB460 이던가? RS485보드는 너무 구형이라 그런 모양입니다. 보드가 구형이라 SATA포트가 있지만 IDE변환 모드이기도 했고요. AHCI가 아닙니다.

그래서인지 파코즈 벤치 올라온 걸로 보면 최고 130까지도 올라가고 최소 60대던 벤치가

제 컴퓨터에서는 최고 100 정도. ㅡ.ㅡa; hdtune 버전이 낮아 그런가??

그래프로 보면 100에서 벽이 생기는 걸로 봐서 지금은 디스크문제가 아니라 칩셋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히타치 피쳐 툴을 쓰진 않았고 받은 상태 그대로 파티션 나누고 데이터 옮기고 OS설치한 다음 결과입니다.

※ 참고
Hitachi Feature Tool : Hitachi Hitachi HTS541040G9AT00 하드디스크 설정 변경하기

퀵벤치라 값이 이상한 게 좀 보이네요. 보드 칩셋 너무 구식 ATI것이라서인 지 벽이 보입니다. 전체적으로도 파코즈에 올라온 유저벤치DB보다는 못한 편. 그래도 평균 전송률은 90MB/s정도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하드, 히타치 7K1000.C 모델의 특성은 이렇습니다.

- 7200rpm 급 정규 하드의 전송률을 보여준다. 타사 7200rpm급 최고급모델보다는 살짝 못한 전송률. 하지만 타사 그린모델보다는 꽤 빠르고, 이 모델은 히타치에서도 가장 싼 엔트리모델임을 감안할 것

- 소비 전력이 타사의 7200rpm급 하드보다는 작고 5400rpm급보다는 많다.

- 탐스하드웨어의 데이터베이스 IO 벤치는 히타치, 삼성 등 보다 웬디 제품군이 이례적으로 좋은 결과를 보인다.

3년 전에 산 시게이트 7200rpm급 250GB짜리와 비교하면 이렇습니다.

- 훨씬 빠르고, 조용하다. (재보지 않았지만 벤치사이트말로는 소비 전력도. 3년이 헛세월이 아니란 말씀)

- 같은 드라이브에서 복사할 때 버벅이는 건 크게 다르지 않다. 이게 중요한 작업은 나중에 그린하드라든가 다른 히타치 하드를 하나 더 사서 붙여야 할 듯.

- 시게이트와 웬디는 트루이미지 번들판(기능한정판)을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지만 히타치는 그런 거 없다.

-  참고  Hitachi 사이트, Feature Tool 관련 -

히타치 HDD 사이트
Fabrik online backup 이라고, 무료 2GB짜리 백업을 해주는 사이트로 연결하네요. 제휴사이트인가? 이용해보지는 않았습니다.

7K1000.C 페이지

http://www.hitachigst.com/support/downloads/#FeatureTool
APM 설정 등을 바꿀 수 있는 피쳐 툴. 피쳐툴 디스크 이미지에는 마우스 드라이버도 있지만 요즘 마우스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키보드 사용법을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잘못 쓰면 데이터를 잃을 수도 있으니 설명서를 잘 보세요.

이걸 쓰려면 VirtualFDD가 필요합니다().
부팅 이미지를 만든 뒤, 여기에 히타치사이트에서 받은 피쳐툴 cd이미지를 풀고 프로그램을 몇 가지 끌어 넣습니다(드랙 앤 드랍). 그리고 VirtualFDD의 우측 메뉴버튼(FDD부팅버튼)을 누르면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