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Hitachi Feature Tool 사용법 약간 정리 본문

컴퓨터 부품별/하드디스크 HDD

Hitachi Feature Tool 사용법 약간 정리

앞서 글에서 조금 적었지만 글이 길어져서 따로 씁니다.

먼저, 히타치 피쳐 툴은 보통은 쓸 일이 없음을 적고 시작합니다.

히타치 피쳐 툴에는 마우스 드라이버도 들어있지만, 요즘 광마우스는 동봉된 부트 이미지의 마우스 드라이버와 잘 안 맞을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그래서, 마우스드라이버 이름을 바꿔버렸습니다.

APM모드 설정이 보입니다. 이건 crystal disk info 에서도 변경은 되던데 거기서 바꾼 게 효과가 있는 지는 모르겠네요. 그거나 ftool이나 똑같다면 굳이 이렇게 부팅해가며 구식 프로그램을 쓸 이유는 없죠.

들어가 보니 기본이 SATA2 로 잡혀 있습니다. 만약 구형 보드에서 인식못한다든가 하는 문제가 없다면 그냥 써도 될 듯. 그 외 SMART 설정, 디스크 용량 재조정(보통 절대 쓰지 않는 기능입니다. 공장출고는 최대용량이니 용량을 줄이는 쪽으로만 변경되니까),  spread spectrum clocking (이건 특정한 용도에서 전자파를 줄이는 것. 성능저하) 등이 보입니다.


먼저, 앞 글에서 조금 내용을 가져옵니다.

히타치 HDD 사이트
Fabrik online backup 이라고, 무료 2GB짜리 백업을 해주는 사이트로 연결하네요. 제휴사이트인가? 이용해보지는 않았습니다.

7K1000.C 페이지

http://www.hitachigst.com/support/downloads/#FeatureTool
APM 설정 등을 바꿀 수 있는 피쳐 툴. 피쳐툴 디스크 이미지에는 마우스 드라이버도 있지만 요즘 마우스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키보드 사용법을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잘못 쓰면 데이터를 잃을 수도 있으니 설명서를 잘 보세요.

※ 2.15버전 CD롬이미지, 플로피 디스켓 이미지와 설명서:


상기 파일은 모두 히타치 사이트 링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접속이 잘 안 될 때를 대비.


이걸 쓰려면 VirtualFDD가 필요합니다().
부팅 이미지를 만든 뒤, 여기에 히타치사이트에서 받은 피쳐툴 cd이미지를 풀고 프로그램을 몇 가지 끌어 넣습니다(드랙 앤 드랍). 그리고 VirtualFDD의 우측 메뉴버튼(FDD부팅버튼)을 누르면됩니다.

피쳐툴 페이지에서 2메가 좀 넘는 ISO파일을 받아 풀고, 그리고 VirtualFDD를 받아 설치합니다.

먼저 VirtualFDD를 실행하고, 새 이미지를 만듭니다.

 

이미지파일을 지정해주면 만들어집니다. 이름을 짧게 영어로 지어야 할 겁니다.

풀어놓은 이미지에서 다음 파일과 폴더를 끌어다 VirtualFDD 안에 집어던집니다. drag and drop

아, 제 경우는 DOS폴더 안에 있는 MOUSE.COM 은 _MOUSE.COM 으로 이름을 바꿔주었습니다. 제 마우스와 문제가 있어서.

그럼 이렇게 되고, 여기서 메뉴벼튼 오른쪽에 있는 녹색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재부팅준비가 됩니다.

이제 확인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컴퓨터가 재시작되면서 히타치 피쳐툴로 들어갑니다.

키보드는 하단에 보이는 키.. F1, ALT-X, F10 그리고 커서키 사용. 마우스 드라이버가 오동작하면 일부 키가 안 먹는 수가 있습니다. 그 때는 위에 적은 대로 드라이버이름바꿔 다시 시도.

미리 설명서를 읽고 충분히 내용을 이해하고 값을 바꿔주세요. 데이터를 날릴 위험이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