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4650/ M4655 에서 블루투스 인터넷 본문

모바일, 통신/구세대 스마트폰,프로그램

M4650/ M4655 에서 블루투스 인터넷

[ 앞서의 글 ]에 적었듯이, 블루투스 동글을 PC에 달고 M4655와 페어링을 하면 주로 쓰는 통신은

1) 블루투스 FTP : M4655와 페어링된 다른 기계 사이에서 파일을 주고 받는 기능입니다.

2) 블루투스 액티브 싱크: M4655에서 PC와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액티브 싱크를 할 수 있습니다.

3) 블루투스 액티브 싱크가 된 상태에서 인터넷 연결 공유
: USB연결로 액티브싱크를 했을 때처럼, 블루투스 액티브싱크때도 인터넷 연결이 됩니다.

나머지 하나 남은 것이 블루투스 PAN (Bluetooth Personal Area Network) 입니다.
Bluetooth PAN은 블루투스 페어링을 통해 PC에서 인터넷 연결 공유를 실행하면
PDA가 PC를 경유해 인터넷에 직접 접속하는 것입니다(반대로 PDA를 통해 PC가 인터넷을 하는 것도 블루투스PAN입니다).
이 과정에 액티브싱크는 필요없습니다.
이건 그 때는 방법을 몰라 못했는데요,

그 방법을 알아낸 분이 있어서  URL을 링크합니다. M4650에서 하셨다는데, 그렇다면 4655도 되겠죠?


제목: Wi-Fi없는 PDA폰에서 블루투스로 Wi-Fi처럼 쓰기 (M4650에서 Wi-Fi쓰듯이 써보자)
작성자: agent 808님
URL: http://agent808.tistory.com/11

설명된 방법은 이렇습니다.
  1. PDA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고 Bluetooth PAN 네트워크 설정을 바꿉니다.
  2. PDA쪽에 블루투스 PAN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합니다.
  3. 블투 동글이 있는 PC에서 인터넷 연결 공유(ICS; 옛날 ADSL할 때 쓰던 그 기능!)를 만듭니다.
  4. PC의 블루투스 프로그램에서 블루투스 PAN을 실행합니다.
이러면 된다고 하네요. 읽으면서 든 생각이, 제 컴퓨터에 적용할 때는 PDA와 PC쪽에서 IP를 지정할 때, 공유기 IP대역을 피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아직 해보지 않아 뭐라고 말은 못하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