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에이서 어스파이어(ACER ASPIRE) X1930 펜티엄G630 mini-ITX: 본체 30만원 정도 본문

견적, 지름직

에이서 어스파이어(ACER ASPIRE) X1930 펜티엄G630 mini-ITX: 본체 30만원 정도

뽐뿌 링크입니다.

http://ppomppu.co.kr/zboard/view.php?id=ppomppu&page=2&sn1=&divpage=19&sn=off&ss=off&sc=off&select_arrange=headnum&search_type=&desc=asc&no=103382

 

사양은

펜티엄G630, 램 4G, H61 보드인데 HDMI/D-SUB 포트. DVD-RW, 1.5T HDD 입니다.

확장슬롯은 LP타입 두 개 있네요.

덧붙일 만한 건, 모니터에 DVI포트만 있으면 HDMI-DVI 젠더같은 거 하나 필요한 정도?

CPU, 램, mATX보드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거의 두 배 비용이나,

본체를 하나 구성할 사람이라면 무척 끌리는 딜입니다. 특히 1.5TB HDD는 꽤 크네요.

하드와 ODD가 10만원 남짓이라 생각하고 남은 부품을 보면 비싼 느낌은 안 드네요. 단품주문할 때와 달리 부품 브랜드를 일일이 고를 수 없기는 하지만 듣보잡으 아닌 것 같고..

가격이 가격이니만큼 OS는 빠졌습니다. 예전에는 OS를 넣어서 팔기도 한 모양.


※ 아이디어를 더하면, 하드를 빼거나 하드와 ODD 둘을 빼고 SSD를 넣은 구성이면 더 잘 필릴 텐데 하는 생각도 듭니다만. :)


ps. 솔직이, 살까 말까 마우스 커서 올려놓고 고민했고, 지금 다시 보며 고민중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