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T 피처폰(SPH-W8700) 에 mp3 넣기 본문

모바일, 통신/피쳐폰,프로그램

KT 피처폰(SPH-W8700) 에 mp3 넣기

제 전화기가 아니다 보니, 오랜만에 하려니까 저도 모르겠어서.. 새로 프로그램깔고 해본 김에 적어둡니다.
부모님 핸폰 손볼 때 참고할 테니. W8700은 꽤 튼튼합니다. 같은 삼성이라도 S510 같은 저가형하고는 달라요. (S510은 얼마 전에 또 microSD 카드를 말아먹었습니다)

SKT처럼, KT도 요즘은 전화기 제조사 프로그램을 통하지 않고 자기네 음원판매 사이트를 통하도록 해놓았습니다.[각주:1] 그리고 중간 중간에 얼마 무료니 프로모션이니 해서 지뢰를 많이 매설해놨어요. 귀찮아도 절대로 부모님께 이런 불량사이트에 접속하시라 하지 말고 직접 음악 넣어드리세요.

일단 KT 올레뮤직(옛날 도시락)으로 들어갑니다.

http://www.ollehmusic.com

 그리고 올레뮤직 플레이어를 받아 설치합니다.

http://www.ollehmusic.com/#/CustomerCenter/UserGuide/Player_ver2/f_Playerver2_01.asp

그리고 실행합니다.

 설치를 끝낸 뒤 실행하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자주묻는 질문, 이용가능 기기 안내, 기기등록 확인 및 변경.. 처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한 번씩 클릭해 들어가보세요.

여기서 하단, 외부기기를 클릭해서 넣어줍니다. 다만 이 설명 한 줄로 되면 한국 이통사 프로그램이 아니죠. :-(

일단, 전화기는 USB연결을 해야 하는데, 전화기 연결 모드 2~3가지 중 KT올레뮤직이나 도시락 연결모드라고 된 게 있을 겁니다. 전화기에선 그 모드로 연결해야 해요.

전화기 외부기기 연결을 하게 되면, 일단 올레뮤직에 등록된 기계인 지 확인받습니다.

그래서, 올레뮤직 로그인 정보를 다시 입력받습니다. 이렇게 물어보는 건 멜론도 마찬가지)

로그인한 뒤, 전화기가 제대로 연결돼있으면 뭐라뭐라 한 다음에 전화기 비밀번호도 입력받을 것입니다.

그건 전화기 메뉴에 지정해주는 거니까. 그 번호를 넣어줍니다. 따로 지정하지 않았다면 기본값이 설명서에 있을 겁니다.

여기까지 다 했으면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문제. 우하단 "메모리 선택"이 지금 내장메모리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전화기의 외장메모리(microSD)에 노래를 넣고 싶다면? 그럼 저 부분을 바꿔줘야죠. 여기서 좀 불편한 게.. 로그인을 디시 해야 한다는 거. 게다가 플레이어도 다시 실행. ;

그래서, 올레뮤직 실행, 외부기기 클릭, 휴대폰, 외부메모리 지정, 연결하기 클릭, 로그인정보, 비밀번호 입력 등

다 하고 나면?

역시 빈 창이 나옵니다. 휴대폰에 들어가 있는 노래는? KT는 그거 미리 표시해줄 만큼 친절하지 않아요.

이제 노래를 어떻게 집어넣을 것이냐.. MP3 파일이 담겨 있는 폴더를 열고, MP3 파일을 끌어다, 저 빈 칸..

 

올레뮤직 재생기의 저 영역에 떨구면 아래와 같은 팝업을 볼 수 있습니다.

진행을 클릭하면 전화기에 다운로드됩니다. 이 부분만큼은 멜론플레이어보다 훨씬 낫네요. (멜론도 이렇게 되는 지는 생각이 안 나지만)

 

  1. 이 말은, 전화기가 공기계가 되거나 다른 이동통신사 상품을 이용할 때는 어떻게 될 지 불확실하다는 얘기입니다. 확인 필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