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LG 뉴초콜릿폰에 관해 찾아본 것 조금 본문

모바일, 통신/피쳐폰,프로그램

LG 뉴초콜릿폰에 관해 찾아본 것 조금

M4655가 반항을 시작했습니다.ㅡ.ㅡ; 전화기 안테나가 쑥쑥 줄어드는 기현상이.. 기변하려고 두리번거리는 걸 알아챈 모양입니다. 컥..

2년 약정 버스폰/기간할인폰을 찾다 찾다 본 게 LG의 뉴초콜렛폰. SKT용으론 SU630이란 이름으로 나왔습니다. KT(KU6300), LGU(LU6300)용으로도 나왔는데,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http://jnstory.net/1388

4인치 와이드, 풀터치 피쳐폰, LG의 UI,

8백만화소 AF 카메라!, 4GB 메모리 제공.

동영상감상하기 좋다고 광고하던 것입니다.

저 링크글에서 사진 샘플은 밤/실내란 점을 감안하고 봐야겠습니다. 촬영 조건이 좋지 않단 얘기. 하지만 저 아래 오픈모바일 리뷰 샘플을 봐도, 노키아보단 못한 모양. 대신 iso1600에 손떨림방지 적용됩니다.

★ 중요한 포인트 하나: 저 블로그에 따르면, KT용, LGU용으로 출시된 뉴초콜릿폰은 mp3를 DRM없이 바로 복사해 넣어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SKT용으로 나온 것은 DRM변환을 해야 한다고, 그 극악스런 멜론 말입니다. ;; 사실이라면 이건 아주 중요한 구매포인트.


스타일은 좋아요. 이걸 보면서 생각한 것이 바로, 노키아 X6 입니다.

세로해상도도 비슷하고, 뮤직폰으로 쓸 수 있는 컨셉도 비슷합니다. 카메라 화소는 노키아가 떨어지지만 화질은 그렇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문제는 통화녹음과 일정관리 부분인데.. 노키아는 기본 통화녹음기능은 삐삐소리를 내고 기본 일정관리는 도스용 ㅡ.ㅡ같은 인터페이스. 노키아 사용자 모임에 들어가봐도 이거다 싶은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더군요. LG건 설명서를 받아봐야겠지만 통화녹음은 있을 것 같고 기본 일정관리도 노키아보다는 (기능 자체야 대동소이하고 싱크쪽은 노키아가 월등하지만, UI면에서)나을 것 같고.. (다만 PC쪽 셋업 프로그램은 노키아가 낫다는 말이 많이 보였습니다) 조금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http://www.kimsujung.com/696

: 와이드화면을 이용해 일정관리화면을 만들었군요. 그리고 음성메모는 메모리가 다 찰 때까지 가능한 모양입니다. 이건 굿! 그리고 기본제공되는 가죽커버.
KT용으로 나온 건 GPS까지 들어가 있는 모양. 그럼 KT용으로?
이거 전화송수신화면도 함 봐야겠습니다. 효도폰으로 쓸 가능성도 있어보이는데..

추가.

오픈모바일 리뷰를 보면 S-class UI라는 거, 참 쓰기 불편해보였습니다. 일단 효도폰으로 드렸다가는 대박 깨질 분위기. 어르신들은 포기할 지도 모르겠단 생각도 드네요. 기능은 많아서 탐나보입니다. (링크는 오픈모바일 리뷰치고는 무척 성의없이 만든 티가 팍팍 나서 좋지는 않지만 화면 몇 가지는 볼 수 있습니다)

전화거는 키패드 화면은 그런 대로 납득가능한 수준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