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어떤 블루투스 혈압계 (2) 제품정보 메모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어떤 블루투스 혈압계 (2) 제품정보 메모

1.

이건 앞에 적은 것과는 다른 제품인데, 몇 가지 편의기능이 눈에 띄어 메모해둔다.

국내 정식 유통품이라 혈압계는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것이다. 마찬가지로 중국산, 국내유통품이다.

 

ㅡ 블루투스 페어링하면 시간이 자동설정된다.

ㅡ 별매하는 어댑터로 동작할 수도 있는데 5V 1A, C 타입 단자를 쓴다. 모바일, 자잘한 것들 충전에 사용하는 usb충전기종류로 할 수 있다는 이야기.

ㅡ 설명을 보면 버튼을 눌러 사용자1, 사용자2, 게스트 이렇게 사용자전환이 된다고 한다. 게스트일 때는 이전 측정값을 기록하지 않고, 사용자1, 사용자2는 각각의 모드일 때 블루투스 페어링하면 저장될 것 같은데.. 안 써봐서 모르겠다.

ㅡ 요즘 팔리는 혈압계가 그렇듯이, 오실로메트릭 상승가압방식이다. (예를 들어 혈압이 120이라면, 예전방식은 수동으로 혈압잴 때처럼 혈압계가 한 150정도까지는 커프(완대)를 가압한 다음 압력이 천천히 풀리며 혈압과 맥박을 잰다. 하지만 요즘방식은 압력이 올라가며 혈압과 맥박을 잰다. 그래서 더 빨리 재고, 덜 압박한다는 게 장점.. 이라는데 이거 하나만 노리고 혈압계를 새로 살 필요는 전혀 없다)

 

ㅡ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기록앱은 MedM 앱이다. 이 앱에 대해서는 앞서 찾아본 적 있다. 같은 앱인데, 이 제품의 설명에는, 엑셀문서로 저장해 인쇄할 수 있다고 한다.

(이거 규칙적으로 저장한 걸 출력하면 그게 혈압수첩이다. 손으로 적든 인쇄하든, 고혈압환자는 정기적으로 내과의사에게 찾아가야 하는데, 그때 들고 가면 도움이 된다)

https://pcgeeks.tistory.com/460575

 

어떤 블루투스 혈압계와 앱, 찾아본 것

요즘 최저가에 검색되는 블투혈압계가 있어 정보를 찾아본 것. 주의할 점. 블투혈압계/체중계라고 해도 매번 수동으로 앱 켜서 싱크버튼눌러주는 방식이면 사실상 혈압수첩앱에 손으로 적는 것

pcgeeks.tistory.com

 

다나와 제품카테고리> 혈압계

 

지금 보니 이 분야에서 국내에서는 제일 유명한 오므론의 블루투스혈압계(체온계의 브라운과 같은 이름값을 한다)가 요즘은 최저가가 5만원대로 내려와있다(HTM-7140T1, HEM-7141T1 등). 출시된 지 좀 된 구모델이지만 문제는 없다. 부모님께 드리거나 어디 선물할 용도라면 오므론게 좋다고 하는데[각주:1], 특히 HEM-7144T 나 HEM-7155T 같이 피트커프를 사용한 10만원 살짝 넘는 것들. [각주:2] 그 밖에 녹십자같은 국내 제약회사의 계열사 브랜드로 나오는 혈압계도 있다.

 

자기가 쓸 개인 건강관리용이라면 국내 정식 유통품 중 아무거나 써도 좋고 꼭 블루투스 혈압계일 필요도 없다. 혈압수첩이나 혈압수첩 앱을 사용해도 그만이다. 대신 학회나 의사 유튜브를 보고 혈압계 사용법을 잘 익히는 게 좋다.

 

 

2.

하여튼, 지금 메모하는 제품은 왠지 따로 검색되는 제품 공식홈이 없어서, 그냥 판매자링크를 하나 건다. 상품설명은 해당 판매자가 아닌 유통사에서 만든 것 같으니 인용한다. 좋은지 나쁜지는 안 써봐서 모르니까 추천은 아니고, 기능설명을 보고 메모해두는 것.

 

TMB-2271-BK 

https://item.gmarket.co.kr/Item?goodscode=4095019436

 

G마켓-팔뚝형 블루투스 혈압계 TMB-2271-...

54,000원

item.gmarket.co.kr

 

 

 

 

혈압계는 의료기기다.

이 혈압계와 페어링해 혈압을 기록하기 위해 스마트폰에 까는 혈압앱은 의료기기가 아니다.

이 부분은 알아둘 것. 제품설명에도 나오는 고지사항이다.

 

 

 

 

유통사가 만들었을 제품소개 카탈로그 중 일부만 인용했다.

전체 내용은 훨씬 기니까 링크에 들어가볼 것.

 

 

* 여담

국내업체가 설계생산한 제품이 아닌 만큼 비슷한 기계는 여럿 팔리고 있다. 유저1, 유저2, 게스트를 지원하는 기계도 여럿 있다.

제품소개에 보이는 사진은 거의 전부 그래픽이다. 그래서 특히, LCD화면이 제품설명 이미지처럼 선명하고 깨끗한 줄 알았다가 실제로는 계산기액정이라거나 기대와 달라 실망하는 사람도 있다. 이건 컬러 LCD가 아닌 이상 대부분이 그런데, 전자계산기액정이 그렇듯이 혈압계 액정화면도 비싼 제품은 화면도 깔끔하기는 하다.

 

 

  1. 병문안갈 때 드리는 박카스와 박카스의 짭 제품을 알아보시듯이 그런 게 있다. 그런 거 안 따지는 사이거나 자주 봐드릴 수 있으면 비싼 거 아니라도 상관없을 것이다. 사람이 제일 큰 선물이다. [본문으로]
  2. 단, 부모님용일 경우 블루투스혈압기록 기능은 잘 못 쓰실 수도 있다. 잴 때마다 앱을 켜야 하는지, 아니면 몇 번 잰 기록을 페어링할 때마다 한 번에 넘겨받는지, 만약 혈압계가 2인용 기록을 지원한다면 두 분이 사용할 경우 어느 분의 앱에기록되느냐같은 것 등. 하지만 어느 정도 가격대 이상 제품은 블루투스기능을 지원한다. 전용앱이 아닌 삼성헬스앱이 직접 지원하는 기계도 있는데, 그건 더 비싼 가격대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