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공기관
도구
- 스마트폰,태블릿 화면크기비교
- 양쪽 윈도우키를 한영한자키로(AutoHotKey)
- 매크로: Robotask Lite
- 파일이름변경: ReNamer Lite
- 파일압축: 반디집
- 공공서식 한글(HWP편집가능, 개인비영리)
- 오피스: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 텍스트뷰어: 이지뷰어
- PDF: FoxIt리더, ezPDF에디터
- 수학풀이: 울프램 알파 ( WolframAlpha )
- 수치해석: 셈툴, MathFreeOn
- 계산기: Microsoft Mathematics 4.0
- 동영상: 팟플레이어
- 영상음악파일변환: 샤나인코더
- 이미지: 포토웍스
- 이미지: FastStone Photo Resizer
- 화면갈무리: 픽픽
- 이미지 편집: Paint.NET, Krita
- 이미지 뷰어: 꿀뷰
Link
- 국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 검색
- KS국가표준인증종합정보센터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시장뉴스
- 엔팩스(인터넷팩스발송)
- 구글 드라이브(문서도구)
- MS 원드라이브(SkyDrive)
- 네이버 N드라이브
- Box.com (舊 Box.net)
- Dropbox
- 구글 달력
- 모니터/모바일 픽셀 피치 계산
- Intel CPU, 칩셋 정보
- MS윈도우 기본 단축키
- 램디스크
- 초고해상도 관련
- 게임중독
- 표준시각
- 전기요금표/ 한전 사이버지점
- HWP/한컴오피스 뷰어
- 인터넷 속도측정(한국정보화진흥원)
- IT 용어사전
- 우편번호찾기
- 도로명주소 안내, 변환
- TED 강연(네이버, 한글)
- 플라톤아카데미TV
- 세바시
- 명견만리플러스
- 동아사이언스(과학동아)
- 과학동아 라이브러리
- 사이언스타임즈
- 과학잡지 표지 설명기사
- 칸아카데미
- KOCW (한국 오픈 코스웨어) 공개강의
- 네이버 SW 자료실
- 네이버 SW자료실, 기업용 Free
- 계산기
공공데이터베이스
PC Geek's
어떤 '잘 팔리는' 외국 가수와, 가볍게 소비되지만 주류인 대중음악문화를 다룬 칼럼(기사) 본문
반응형
꽤 괜찮은 기사입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6/0002518343
“미모의 女가수, 나체로 호텔에…‘이것’ 때문이라는데” 무심코 ‘클릭’하는 기사, 그리고
에이브릴 라빈, 2002년 데뷔 앨범 ‘렛 고’(Let Go) 발매 ‘틴에이지 록(Rock) 프린세스’ 데뷔와 동시에 폭발적 인기 자작곡 여부·퍼포먼스 역량·라이브 논란에도 여전한 영향력 음악을 사랑하는
n.news.naver.com
구절 몇 개만
생각이 정리되기 전에 손가락이 먼저 반응하는 헤드라인들. 의식보다 빠르게, 인지보다 앞서 발생하는 ‘클릭’. 저급하고 식상하며, 뻔하다는 걸 알지만 대중은 클릭한다.
이 클릭은 수치가 되어 기록되고, 수치는 종종 콘텐츠의 가치가 된다. 여기서부터 언론의 딜레마는 시작된다. 저열하다는 건 누구보다 가장 잘 알고 있지만 수치를 포기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결국 ‘클릭’이라는 이름의 생존 메커니즘은 전역으로 퍼진다(......) - 김주리
ㅡ 심리학자이자 경제학자인 대니얼 카너먼의 저서 ‘생각에 관한 생각’에 따르면 (......) 음악도 예외는 아니다. ‘듣고 교감하는 음악’이 아닌 ‘반응하는 음악’으로, 감상보다 편리한 자극이 앞서는 구조, 에이브릴 라빈의 성공은 ‘시스템 1’의 사례라고 볼 수 있다.
ㅡ (......) 미묘한 차이를 가장 빠르게 감지하는 건 다름 아닌 (가장 무지해야 할) 대중 (......) 그저 쉬이 설명할 수 없는, 그러나 분명하게 존재하는 ‘존재적 납득의 영역’에 가깝다. (......) (그럼에도 잘 팔린다) 상업적·대중적 성공이란, 본질의 증명일까? 아니면 감각적 반응의 총합일까?
ㅡ (......) 한때는 시대마저 바꾸던 예술이 이제는 소비하기 편한 콘텐츠가 (......) (상업적) ‘성공’이라는 단어 (.....) 쉽게 클릭되고, 반복 재생되고, 알고리즘에 환대받는 음악과 기사와 영상, 그리고 모든 콘텐츠들. 익숙함은 곧 호감이 되고, 호감은 소비로 이어진다. 그리고 이 반복이 잦아질수록 콘텐츠는 성공이라 불리는 궤도에 진입한다. 의도된대로, 그리고 기획된대로. 성공은 소비자에게 귀속된 개념이지만, 그 소비가 언제나 자율적인 것은 아니다. 우리는 클릭한다. 의식적 선택이 아닌, 유도된 헤드라인과 캐릭터와 음악을. 시장은 항상 반응을 설계하고, 미디어는 프레이밍하며, 대중은 무의식 중에 그 프레임 안에서 무엇을 선택하고 있는지 알아차리지 못한 채 유도당한다. 어디까지가 대중의 자율이고, 어디서부터가 시장의 전략 (......)
- 김주리/ 헤럴드경제
귓가를 간지럽히는 문구였습니다.
반응형
'아날로그 > 전자책,이북(ebook),도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자책 뷰어 프로그램, 앱 요구사양: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0) | 2025.09.15 |
---|---|
(알라딘페이백 대여전자책) 시티 뷰 (우신영) (0) | 2025.09.12 |
(알라딘페이백 대여전자책) 과잉 무지개(김용재) (0) | 2025.09.06 |
(교보북드림 대여책) 결핍은 우리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센딜 멀레이너선, 엘다 샤퍼), (0) | 2025.09.05 |
학교에서 라이트 노벨을 읽다 걸려 큰 일이 된 사건 (예전 뉴스) (0) | 2025.08.31 |
입시명문사립 정글고등학교(네이버 웹툰, 완결, 구작) (0) | 2025.08.31 |
(알라딘 페이백 대여전자책) 마지막 마음이 들리는 공중전화 (이수연) (0) | 2025.08.26 |
(교보북드림 대여전자책) 살아 있는 자들을 위한 죽음 수업 /:/ 역신 (0) | 2025.08.26 |
Comments
Viewed Posts
|
Recent Posts
|